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 May 27. 2024

더 이상은 미룰 수가 없어서.

스위스 & 포르투 여행기

2024년 1월, 나의 인스타그램의 지난 게시물을 유영하다 한 포스팅을 발견했다. 코로나 때 여행을 떠나려고 예약했던 비행기 티켓이 취소되어 친구와 함께 떠나기로 한 여행을 갈 수 없게 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담긴 글이었다. 그리고 그 글의 마지막 한마디가 언젠간 꼭 갈 거라는 한 문장이었다. 그때로부터 어느덧 3년이 흐른 뒤에야, '아니, 3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안 갔다고? 나 지금까지 뭐 한 거지?' 싶은 마음이 들었다. 물론 코로나가 완전히 사라진 게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 간 게 아니라 못 간 것에 가까웠지만 문득 더 이상 미룰 수 없었다. 일을 하기 위해 삶을 사는 게 아니라, 삶을 살기 위해 일을 하는 것이었고 이제는 떠날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토록 가길 원했던 스위스와 포르투 여행을 위한 준비가 시작됐다. 그리고 그건 2016년 이후로 9년 만에 떠나는 해외여행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월요일이 반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