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루 Dec 23. 2020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19. 단축키, 안 쓰는데요

<기획도하고 촬영도하고 편집도하고 디자인도하고 모션그래픽도하는 영상피디가 알려주는 광고 영상제작의 모든 것>


19. 단축키, 안 쓰는데요


모든 제작자마다 자신만의 방식이 있기 마련인데,

나는 뭐 특별한 방식은 없지만

누구의 도움이라기보다 혼자 터특한게 많아서 그런지

좀 무식하게 영상을 만든다.


하지만 그 무식함이 익숙해지고 습관이 되어

영상을 제작하는 시간에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

오히려 빨라졌다고 말하는 게 낫겠다.


영상뿐만 아니라 어떤 문서작업을 할 때도

단축키를 먼저 익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단축키를 먼저 익혀서 손에 익어 작업 속도가 빨라진다면

나는 대찬성이다.

하지만 나는 위에 해당되는 사람이 아니기에.

프리미어는 2개, 포토샵은 3개, 에펙은 0개,

내가 자주 쓰는 단축키는 저 정도다.

(누가 웃음소리를 내었는가..?)


단축키가 1순위가 아니라는 걸 말하고 싶다.

영상을 제작하는 데 있어서 단축키 말고 알아야 할 것 투성인데,

단축키 하나하나 외워가며, 찾아가며 하기엔 시간이 쬐끔 아까울 것 같다.


우선 짧게라도 집에서 영상을 찍어보고

프리미어에 가져와서 시퀀스로 옮긴 다음 시간 순으로 편집해서

단 10초라도 의미 있는 영상을 먼저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


그런 다음 단축키로 빠르게 편집해 나간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