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루 Dec 24. 2020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20. 그냥 무료 음악으로 해주세요

<기획도하고 촬영도하고 편집도하고 디자인도하고 모션그래픽도하는 영상피디가 알려주는 광고 영상제작의 모든 것>


20. 그냥 무료 음악으로 해주세요


영상을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제작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배경음악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1-2년 차에는 유튜브 무료 음원을 주로 가져다가 썼다.

그땐 음악보다 편집 능력을 키우는 게 더 중요했기 때문에

배경음악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리고,

내가 다니던 작은 중소기업들은 음원에 돈 쓰는 걸 꺼려했다.

그게 싸건 비싸건 간에.


그리고 연차가 쌓이자 도저히 유튜브 무료 음원으로는

씅에 차지 않아 음원 구매를 적극적으로 요구하기 시작했다.

적극적이라고 해봤자 5편 제작하면 큰 건 한 개 정도였지만.


나는 그때도 지금도 오디오 정글에서 음원을 구매한다.

정말 다양한 음원들이 있고 잘 고르면 회사에서 원하는 저렴한 가격에

음원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그때도 지금도 회사 눈치를 본다.

겨우 5달러에서 16달러짜리 음원을 구매하는데도 말이다.


내가 만드는 영상이 나의 포트폴리오(회사의 포트폴리오)가 되고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라고 여길 때

음원은 정말 정말 중요한 요소이기에,


'그냥 무료 음악으로는 안돼요?'라는 말보다

'조금 돈이 들더라도 퀄리티 있는 음악을 쓰는 게 낫죠'라는

말을 해 줄 상사는 정말 없는 걸까.



작가의 이전글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