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루 Dec 27. 2020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22. 오늘도 덕분에 무사히 작업을 끝냈습니다, OMEN!

<기획도하고 촬영도하고 편집도하고 디자인도하고 모션그래픽도하는 영상피디가 알려주는 광고 영상제작의 모든 것>


22. 오늘도 덕분에 무사히 작업을 끝냈습니다, OMEN!


오늘은 내가 쓰고 있는 편집용 노트북에 대해 말하려고 한다.

외주 일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컴퓨터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는데,

감독님들하고 미팅할 때나 다른 분들과 협업을 할 때

들고 다녀야 할 일이 많을 것 같아서

일단 데스크톱보다 노트 북쪽에 무게를 뒀다.


지인들한테 물어보면 열에 일곱이 맥북을 사라고 했지만,

imac 경험자로써 맥북을 살 생각은 1도 없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 DOF, 블로그, 유튜브를 뒤지고 뒤져

내가 최종 선택한 노트북은 HP OMEN 15인치 노트북이었다.




 <- 내 노트북 사양




쓴 지 2년이 넘어가는데 여전히 너무 만족스럽다.

크게 발열도 없을뿐더러 4k 영상 작업도 무리 없이 소화한다.

(물론 4k는 프록시로 작업을 한다!)

이 노트북으로 평창 문화올림픽 50편, 각종 외주 업체 작업, 개인 작업 등

수많은 편집을 진행했으며 현재도 진행 중이다.


약간(?) 무게감이 있어서 들고 다니기 힘들 수도 있겠지만

어깨가 부서져라 무거운 편은 아니라서 들고 다니기엔 나쁘지 않다.


내가 주변 사람들한테 '나 오멘 써' 이러면

아는 분들은 한 번도 만나보지 못했지만,

혹시 영상 편집용 노트북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HP OMEN도 고려해보시라고 꼭 말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