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루 Jan 09. 2021

광고 영상 제작의 모든 것

33. 다이어리를 꾸미듯이(1)

<기획도하고 촬영도하고 편집도하고 디자인도하고 모션그래픽도하는 영상피디가 알려주는 광고 영상제작의 모든 것>


33. 다이어리를 꾸미듯이(1)


나는 똥손이다. 그래도 어렸을 적은 남들처럼 다이어리도 꾸며보고 친구들하고 일기 교환도 해보고 할 건 다 해봤다. 요새 브이로그를 보면 참 예쁘게 꾸민 다이어리를 보는 느낌이다. 각자의 개성과 정성, 수고스러움이 가득 들어간 예쁜 video diary. 


몇 달 전 의뢰받은 영상 기획안에 마치 다이어리에 스티커를 붙인 듯한 예쁜 장면을 넣어달라는 요청을 받았었는데, 간단하게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간.단.하.게!




<실제 제작된 장면>

(*저는 회사에서 클립아트코리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료 이미지를 다운 받아 쓰고 있습니다.)


1) 영상, 배경 이미지, 스티커 이미지를 준비해주세요.

2) 좌측에 Effect Controls를 눌러주세요.

3) 영상 스케일을 줄이고 싶으신 만큼 줄이세요. (75~85%가 적당할 것 같아요!)

4) 배경으로 넣을 이미지를 영상 아래에 넣어요.

(*이미지가 없을 시 칼라매트만 넣어도 이뻐요, File->New->Color matte)

5) 스티커 이미지도 시퀀스 위에 올려주세요. Effect Controls에 Position으로 위치를 옮겨요.

6) 이때 스티커를 약간씩 움직이면 생동감 있어 보여요.

7) 시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키프레임이 콕콕 찍혀요

8) 움직임에 조금 더 자연스러움을 주기 위해 Ease in 또는 Ease out를 눌러줘요.

9) 키프레임이 시계 모양으로 변하면 성공이에요!

10) 인트로나 엔딩에 짧게 삽입하면 예뻐요!



글을 쓰면서 생각해봤는데, 기회가 되면 내가 일러스트나 포토샵으로 직접 만든 (영상용) 스티커를 공유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영상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예쁜 무료 이미지 찾는 게 어려운 일이란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 글을 꾸준히 봐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몇 분을 위해, 매일 다이어리를 공유하던 그 시절을 떠올리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