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비수 Feb 13. 2022

비와 함께 온 아이

허구와 현실 사이의 구름

illustration by tobysoo



"네 이름 나샤래."


그들이 연신 부르며 축복했던 이름 중 하나는 나의 것이었다.

내 이름이 너무 어려웠던 마사이 어른들은 신부 이름을 짓는 김에 내 이름도 같이 지어주기로 합의했다는 것이다.

그것은 '비와 함께 찾아온 이'라는 뜻이라고 했다.

비 한 방울 떨어지지 않던 마사이 땅에 내가 온 날부터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기 때문이었다.


"비는 생명이자 축복이야, 나샤."

짐승 울음소리 노래를 부르던 팅기팅기가 슬쩍 귀띔을 해주었다.

그렇게 2013년의 마지막 날, 내 이름은 나샤가 되었다.


초원 속에서 오토바이는 풀을 뜯는 임팔라와 가젤, 얼룩말 그리고 누떼 가운데를 신나게 질주했다.



조은수, <스물셋, 죽기로 결심하다> 중에서

작가의 이전글 사바나의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