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수아 Apr 13. 2024

타인을 통제하지 마라

에스더 힉스 - 제리 힉스 ​

<기분 좋게 살아라> 발췌문



♡ 자신의 말이나 행동이 순방향인지 역방향인지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이 본능적으로 느껴지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 자신이든 타인이든 사람을 비판하거나 비난할 때마다 당신은 내면의 존재를 거스르게 됩니다. 내면의 존재는 늘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 우울할 때는 아무에게도 가치 있는 일을 해 주지 못합니다. 가치가 흘러나오는 행복의 물결에서 분리되기 때문입니다.


♡ 유사한 것은 서로 끌어당깁니다.



♡ 인생을 살면서 어떤 소망을 품게 되었다면 당신이 할 일은 끝난 셈입니다. 나머지는 자연의 법칙에 맡기면 됩니다.


♡ 평생 타인을 통제하려고 애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타인을 절대적으로 통제하려면 그 비현실적인 목표에 주의를 집중하느라 자신의 자유를 상당 부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그러다가 인생을 낭비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것은 우주의 법칙을 거스르는 일입니다.


♡ 내면의 존재와 온전히 조화를 이루고 나서 아이를 지도하면 영향력이 훨씬 강해질 것이라는 점을 이해하십시오.



♡ 당신이 세상에 온 것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낸 뒤에 그것에 몰두하기 위해서였지요.


♡ '이럴 때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고 규정하려 하면 상황은 악화되기 마련입니다.


♡ 내게는 내 인생을 바꿀만한 힘이 있습니다.


♡ 자식의 삶을 결정하는 것이 자식 본인이라는 사실을 가장 먼저 잊는 사람이 바로 부모입니다.


♡ 다 잘 될 것입니다. 근원은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 누구도 당신을 통제하지 않고, 당신도 타인을 통제하려 하지 않는다면 삶이 얼마나 자유롭고 멋지겠습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봄 일기 / 이해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