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Poker

by 송창록

1인당 멘토 1명 + 멘티 1명 + 파트너 1명. 이렇게 최소 단위의 Networking인 ‘Ace Poker’를 실행합니다. 하루 한 번, 멘토에게 묻고, 멘티에게 가르쳐주고, 파트너의 일을 도와주는 것이 Mission입니다. 타인과 나의 시간을 공유할수록 인생은 풍요롭습니다. 남에게 주면 줄수록 증식하는 것이 지식입니다. 혼자 알고 있는 채로 싸가지고 죽으면 써먹을 곳도 없습니다. 동료에게 다 내어주는 것이 좋은 일입니다.


변하지 않는 진리가 있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죄를 지으면 벌을 받고, 복을 지으면 복을 받습니다. 빨리 받고 늦게 받고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 자기가 지어 놓은 것은 다 받습니다. 죄가 복으로 상쇄되지도 않고 복이 죄로 감퇴되지도 않습니다. 현실에서는 형량을 판정할 때 지은 업적을 감안하기도 하지만, 실상은 냉정하게 복 따로 죄 따로 입니다.


도움을 받으면 꼭 갚아야 합니다. ‘Give & Take’입니다. 서로서로 ‘품앗이’합니다. 일이 잘 되고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나의 성과를 만들어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사람의 성과는 내가 만들어주고 있고요. 옛말에 ‘작은 돈은 자신의 노력으로 벌 수 있지만 큰 돈은 다른 사람이 벌어준다’고 합니다.

2016년 7월 11일 독서통신

작가의 이전글장기 계획을 믿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