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장인최씨 Sep 04. 2018

20180904 오늘의 IT

#1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를 기다리던 분들이 계셨을텐데요. 아쉽게도 5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전망은 4세대가 마지막 아이패드 미니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현재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4세대 아이패드 미니 128기가 모델만 판매중입니다.


이제 아이패드 미니에게 안녕을 고할 시간이 온 것 같네요.(제 인생 첫 아이패드 시리즈..ㅜㅜ)


#2 에이서가 IFA 2018에서 고급형 크롬북을 공개했습니다. 풀 HD 디스플레이, 고릴라 글라스 터치패드 등을 탑재한 이 새 크롬북은 349 달러부터 가격이 시작됩니다. 2개의 USB-C 타입 포트가 장착되어있으며 배터리 소모시간은 12시간이라고 하네요. 램과 스토리지의 경우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3 화웨이가 첫 스마트 스피커를 공개했습니다. 4G LTE 심카드를 이용하면 와이파이 라우터로써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마존의 에코와 크기, 구조가 비슷합니다. 무선 360도 스피커로 4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더넷 포트도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 선을 연결해서 무선인터넷 라우터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4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피스 365 홈과 퍼스널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설치가능 기기댓수 제한을 풀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하여 동시에 인증가능한 기기는 5대로 제한하였다고 하네요.


한편, 서피스 플러스 할부구매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고 합니다. 미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24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했었는데요. 이제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5 애플이 일부 아이폰 8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로직보드에 대한 교체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요. 다행히도(?) 문제의 아이폰 8은 대부분이 1차 출시 대상국에 공급된 것들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 공급된 모델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20180831 오늘의 I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