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m Koo Jun 15. 2020

이번 주말의 파도 높이는?

WSB매거진

서핑을 시작하고 주말이 다가오면 인스타그램 보다 자주 들어가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WSB 매거진’ 어플이죠. 



WSB 매거진은 전국 주요 서핑스팟의 상황들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서핑할 때 가장 중요한 파도 높이, 바람, 날씨, 추천 웻슈트 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거든요. 서핑에는 파도 높이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주말이 오기 전에는 항상 들어가서 체크하곤 합니다. 약 1m 파도높이가 들어오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파도 높이를 보고 어느 서핑스팟으로 갈지 결정이 필요합니다. 롱보더가 타기 적당한 높이의 파도가 약 1m이기 때문이죠. 이 어플의 가장 좋은 점은 실시간 해변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다에 얼마나 많은 서퍼가 있는지 파도가 장판*인지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월 말 날씨지만 바다는 아직 차갑습니다. 바다 온도는 한 계절 정도 늦게 따라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봄 바다속 온도는 아직 겨울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4,5월에도 4/5mm 슈트, 글로브, 부츠로 추위를 단단히 준비하는 게 필요합니다. 물속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파도와 놀고 싶다면 말이죠.


[바다온도별서핑슈트 ]

8-9도 : 5/4mm풀슈트+서핑후드+서핑부츠+서핑글러브

10-12도: 4/3mm풀슈트+서핑후드+서핑부츠+서핑글러브

12-14도: 3/2mm풀슈트+서핑부츠+서핑글러브

14-17도: 3/2mm풀슈트

18도이상: 보드숏(+레쉬가드)



일요일 아침, 비 오는 날씨 인구해변에는 서퍼가 아무도 없었습니다. 바다에서 혼자 서핑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다니 설렜습니다. 항상 주말에는 서퍼들로 가득 차 있는 해변이거든요. 차트 예상대로 파도 높이가 무릎에서 허리 높이로 들어 오고 있었습니다. 

라인업*에서 혼자 파도를 기다리고, 마음대로 파도를 고르고 탈 수 있는 기분은 한동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새벽같이 일어나서 부지런히 준비해야 될 이유가 생긴 것 같습니다.



위 글은 37디그리에 기고된 글입니다.


https://37degrees.co.kr/Home


https://www.instagram.com/torreskoo/


https://smartstore.naver.com/surfing_share


POSTED BY TOMKOO

COPYRIGHT ⓒ TOMKOO.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서핑의 종류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