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m and Terri Feb 22. 2016

좋아하는 여행 앱 소개(2) - Wishbeen

여행 계획, 이제 짜느라 시간 좀 덜 쓰자!

생각보다 반응이 너무 좋아서,

2번째 시리즈 연재합니다.


1주일 정도 Term이 있는 건 생업 때문이니 다들 이해를 해 주심이...ㅜ


이번에 소개드릴 앱/웹사이트는 Wishbeen이라는 순수 토종 사이트입니다.

여기 지인들이 있는 건 아니고... 원래 이 사람들이 스타트업을 하다,

옐로모바일이란 기업에 인수가 되었고.. 그런데 옐로모바일은 또 여행박사를 인수했고...

뭐 좀 복잡합니다 -_-;;

아무튼 아주 듣보잡?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 앱(웹사이트지만, 앱도 있으니 그냥 앱으로 부르기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남들이 짜 놓은 여행일정 참고하기 / Scrap 하기

2. 내가 여행일정 짜서 PDF로 만들기


이게 있으면 엑셀 노가다를 안 해도 된단 말이죠...


특히 이 앱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명 명소들이 이미 대부분 저장이 되어 있음

- 간사이 공항 치면 사진이랑 설명도 예쁘게 나와 있음

- 음식점도 사람들이 많이 저장하고, 일정에 넣은 곳이면 아무래도 유명한 곳이겠죠?


2. 동선 고려 일정 가능

- 구글맵으로 경로 탐색하여 일정에 반영 가능

(단, 일본/중국은 제가 해 봤는데 안 되거나 엉망입니다 -_- 이건 수동으로 넣어야 됨)


3. 예산 추가 기능

- 입장료/호텔비 등을 추가해서 여행경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 보는 게 낫겠죠?

자, 먼저 여기(사이트 링크)에 들어가면 이렇게 보일 겁니다.

(주소 : http://www.wishbeen.co.kr)


가입은 일단 Facebook 등으로도 되니 가입은 쉬우실테고..

처음에 들어가면 정신없는 UI 때문에 당황하게 됩니다.





일단 랜덤하게 싱가폴 검색 ㄱㄱ

(모자이크 밑에 '떠나고 싶은~' 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3번재 꺼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뜨네요.

작성하신 분은 엄청난 정성이셨네요...


밑에 내려보니.. 무슨 가이드북이네... 

밑에 좀 헷갈리지만 대중교통으로 창이공항에서 W까지 가시는 것도 해 놓았네요.

W 얼리체크인은 성공하셨으려나요? ㅋㅋ


다시 위로 올라가, 지도/일정표를 클릭해 봅니다.


이렇게 보면 더 간략하게 볼 수 있겠죠?

굳이 설명 필요없으면...




자.. 여기까지가 남의 꺼 보는 거였고요.

솔직히 저는 남의 꺼 잘 안 보게 되더라고요 -_-;;; 만들기만 하지..

어차피 제가 하나 만들 예정이었으니 하나 만들어볼게요.

대한항공 편도+편도 써야 되서 울며 겨자먹기로 굳이 비즈타고 가는 오사카입니다.


일단 제 일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만...

1박 2일이라 고베에 집중하기 위해 크라운플라자를 취소하고, 

고베 신카이치역의 에어비앤비로 예약을 바꾸었습니다.


제가 이제부터 일정을 바꿔볼게요



저 색깔 현란한 표 좌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게 있을 거에요.

신카이치역 검색합니다


혼미야케에서 밥 먹고 신카이치로 바로 쏘는 걸로 일정 변경

참고로 위에 인기순 정렬 밑에 저 칸을 왼쪽 마우스로 긁어 오른쪽 표로 드래그 & 드롭 하시면 됩니다.


길찾기 눌렀는데 이거 이상하네요...



그냥 손으로 대충 시간을 씁니다.

사실 자세히 하시려면 다음에 제가 연재할 하이퍼다이아로 찾으시고 기입하심이...



짜잔! 일정 변경하였습니다




다음에 갈 곳은 아리마온센.

참, 너무 뭐가 많이 나오면 위에 도시 이름 치고 검색을 하심이 좋을 거에요~



이렇게 쭉쭉 만들다가...

뭐 이런 지옥과 같은 일정이 나왔습니다.

첫째날 아리마온천 / 둘째날 히메지

자, 이제 와이프한테 결재를 득하러......




  

참고로 히메지역 근처 초밥집에서 밥 먹는 일정인데,

위시빈에서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자, 그럼 마저 새로 명소 등록하는 법까지...

왼쪽 상단에 히메지의 '스시소우'는 검색이 되질 않아요.

그래서 새로운 여행명소로 등록 합니다.




그냥 아래와 같이 이렇게 이름/주소/명소 분류해주시면 완료.

물론 더 해주시면 좋기야 하겠죠...ㅋ


네.. 제 지론은 좋은 비행기 타고 좋은 호텔 가는 것도 좋지만..

일단 여행지에서 고생하지 않고, 시간 낭비 안 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그래서 저는 여행가서도 스마트폰만 쳐다보느라 오히려 와이프랑 싸우고 그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결론이 이상하지만.. 어쨌거나 몸 편해지는 앱을 다들 활용해 보아요.

작가의 이전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여행 앱 소개(1) - Yel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