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단기 여행

아는 만큼 보고 싶은 마음

그리스 신화. 어디 까지 읽어 봤니?

by TOMSSi


만일, 당신이 아이들과 해외 여행을 하거나 역사 박물관에 갈 것이라면, 그리스 로마 신화 혹은 세계사 정도는 읽어 두어라고 말하고 싶다.

대영 박물관의 대부분은 전세계의 유물들이 많고, 그리스 로마 신화 관련 조각상이 많다. 신화를 제대로 읽지 않은 나는 사실 걱정이 됬다. 설명 카드를 읽고 번역 해주고 유물들에 대한 설명을 해주어야 하는 책임감 때문에. 하지만, 대영 박물관에서의 우리의 투어는 너무나 재미 났다. 아이들에게 지도와 오디오 가이드를 주고 설명해 달라고 해놓으니. 아이들은 신이 나서 설명해 준다.
본인들이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도 같이 섞어 들려 준다. 이 뭐랄까. 그래그래 하며 나도 공부도 되던 마음. 만약 오디오 가이드 구입이 어렵다면스마트폰에 앱을 다운 받아서 설명을 듣거나 읽을 수 있다.


대영 박물관 역시 하루만에 볼 수 없다. 앱을 다운 받아 방문 전 가고 싶은 곳을 정하고, 간략 하게 라도 고대 문명과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알고 가면 더 흥미롭게 볼 수 있다.


대영 박물관 안에는 오래된 왕실 도서관이 있다. 브리티시 라이브어리에 옮기고 남은 고가의 유물을 보관 하는것 같았다.잘 찾으면 헤라클레스의 발도 볼 수 있다.



여행Tip_5
1.
어린이들과 박물관을 관람 할때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와 맵은 학습효과 크므로 비싸지만 추천. 스스로 찾아 보게 하고, 보고 싶다 곳의 리스트 작성을 하게 하자.

2.
구석에 카페에서 어른 메뉴를 시키면 어린이 메뉴가 따라 온다. 예를 들어 핏자를 시키면 어린이 쥬스, 샌드위치, 샐러드가 노란 런치 박스에 나온다. 런치박스가 예뻐서 기념품이 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