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시나몬바나나브레드, 차와 함께 어떠세요?

바나나를 이용한 베이킹레시피(1)

by 남배추

분명 저번 주말까지만 해도 날씨가 가을 같았는데, 비가 내리더니 이제는 제법 겨울날씨처럼 변했습니다. 날씨란 게 서서히 변하는 건 줄 알았는데, 이 처럼 순식간에 변하기도 하나 봐요.


하지만 변하는 건 날씨만이 아니더랍니다. 제 입맛도 변했거든요. 예전에는 빵을 그다지 안 먹었는데 이제는 빵이 너무 맛있습니다. 그런데 건강에 적신호가 생겨서 이 맛있는 빵을 멈춰야 했기에 마음이 슬펐습니다. 삼시세끼 빵만 먹어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면 참 좋겠는데, 그럴 수가 없는 게 참으로 아쉽네요.


하지만, 문제가 있으면 언제나 답안이 있는 법이잖아요.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면, 그걸 건강하게 만들어 먹으면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차가운 날씨에 어울리는 바나나브레드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여름에 먹어도 맛있는데 왜 겨울날씨이야기를 꺼냈냐고요?


제가 만들 건 시나몬바나나브레드거든요. 강한 존재감을 내뿜는 시나몬향이 가득한 바나나브레드를 먹으면 왜인지 모르게 몸에 좋은 생강차라도 마신 기분이 듭니다. 그럼 가볼까요?


먼저, 재료를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재료준비

바나나 2개

계란 2개

피넛버터 1/2컵

아몬드가루 1/2컵

오트밀 1/2컵

통밀가루 1/3컵

베이킹파우더 2 티스푼

시나몬 2 티스푼

소금 한꼬집

초콜릿과 넛츠류는 부셔서 적당히!


**기호에 따라 가루류는 과감해주세요. 숟가락으로 떴을 때 쨈과 같은 농도가 되면 좋습니다**


1. 재료를 전부 통에 넣고 잘 저어줍니다.

2. 베이킹틀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1의 재료를 넣습니다.

3. 185도 35분 정도 구워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가루가 거의 묻어나지 않으면 완성!


너무 간단하죠? 하지만 정말 달콤해요.

바나나와 계란만 있으면 웬만한 건강식 베이킹이 가능하니 너무나 행복한 요즘입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