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첫 번째: 쇠고기깻잎볶음밥을 활용한 계란김밥
방학이란 건 나 자신이 맞이할 때는 최고의 축복으로 다가오지만, 내 자식의 방학이 시작되는 순간부터는 삼시 세 끼의 지옥이 펼쳐집니다.
“오늘 메뉴는 뭐야?”
무슨 심야식당을 하는 주인장도 아닌 내게, 특별한 메뉴가 정해져 있지 않은 심야식당처럼 아이가 툭하니 던지는 저 한마디가 가끔은 무섭지만, 어떻게든 아이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노력하는 게 모든 맘들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각 종 요구에 따르다 보면, 식비도 많이 들뿐더러, 아무리 맛있어도 연속으로 해주면 몹시 싫은 티를
내잖아요. 그래서 어느 때보다 갖은 조리법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간편하면서도 반응이 좋았던, 쇠고기깻잎볶음밥을 이용한 쇠고기계란김밥과 볶음밥을 이용한 채소 듬뿍 단백질 비빔밥을 소개해보려고 ㅘㅂ니다.(웃음)
먼저, 쇠고기계란김밥 가볼게요!
재료
쇠고기 다짐육 300g
공깃밥 크게 2 공기
깻잎순 두 주먹(잘게 잘라주세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약간
계란 4개
다진 마늘 1스푼(없어도 됩니다)
참기름 혹은 들기름(없어도 됩니다)
크러쉬드페퍼, 깨(없어도 됩니다)
만드는 방법
1. 올리브오일 1스푼을 붓고는 다진 마늘과 깻잎순과 쇠고기 다짐육 볶습니다. 소금과 후추를 살짝 넣어주시면 감칠맛이 돌아요. 전 양을 많이 해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다음 날에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데워서 먹이는데, 매우 간편합니다.
2. 1의 재료에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살짝 넣어 섞어준 다음에, 김밥김에 펴 바릅니다.
3. 계란 4개를 소금과 후추를 넣고 풀어서 계란지단을 만듭니다. 전 2인분을 만들 것이라서 반으로 나눠서 반달모양으로 넣을 예정이에요.
4. 2에다가 깻잎순을 일렬로 깔은 다음에 그 위에 3번의 반달 계란을 놓고는 김밥을 말아줍니다.
5. 크러쉬드페퍼와 깨를 뿌려주면 더 감칠맛이 돌아요.
우리 방학동안 잘 버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