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섭이 '구독 미리 써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
뭐든지 써봐야 안다. 많은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그래서다. 유명 인플루언서나 블로거가 특정 상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써보고 후기를 남기는 방식이 대표적이고, 아예 인플루언서와 파워블로거를 기업과 연결해 주는 플랫폼 서비스도 있다.
구독서비스 플랫폼 왓섭도 소비자를 위한 사전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만 차이가 있다. 어떤 리뷰나 선플도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왓섭이 바라는 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상품을, 더 쉽게 만나는 것 정도. 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밀어 줄(?) 이유는 없다. 그저 때로는 무료로, 때로는 할인가로 다양한 상품의 정기배송 구독서비스를 소비자 가까이에 옮겨 올 뿐이다. 그런 의미에서, 왓섭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구독 ‘미리 써보기' 제품들을 소개한다.
강남 미용실 원장님들에게 사랑받는 와칸 샴푸를 왓섭 이용자라면 구독서비스 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힐링토닉샴푸’라는 이름에 걸맞게 끈적한 제형의 이 샴푸는 조금만 써도 풍부한 거품이 일어나는 제품이다. 특허받은 5가지 한방추출물이 들어으니 진짜 프리미엄 샴푸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제철 과일 정기 구독 서비스 루이스상회를 왓섭에서 이용하면 첫 구매 시 특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제철과일 3종이 들어있는 ‘1인 가구를 위한 실속 꾸러미’를 정기구독 대비 반값 가까운 가격에 제공된다. 선착순 한정수량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평소 과일을 좋아한다면 서두르길.
홍차와 커피를 블렌딩한 디베어랩 홍차브루커피는 44%나 할인 가격에 사전 체험이 가능하다. 초콜릿포레스트와 바닐라스타, 코코브리즈, 레인보우프루트, 카라멜갤럭시 등 5가지 커피 원액을 각각 100ml 1병씩 골고루 받아 마셔볼 수 있다. 사전 체험 후 마음에 들었다면 500ml 대용량 제품으로 정기 구독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펫팸족을 위한 강아지용 유산균도 왓섭에서 사전 체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염증유발균 증식을 막아주고 면역력과 장 건강을 지켜주는 락토펫 유산균을 10포 1박스가 ‘미리 써보기’로 선보이는 중이다. 반려견의 피부와 털을 부드럽게 하고 입냄새까지 줄일 수 있다니 펫 집사라면 한번 체험해 보시길.
60도로 오랜 시간 조리한 수비드 닭가슴살 구독 서비스 사전 체험 할인율은 51%나 된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고, 10개나 되는 닭가슴살을 네 가지 소스로 맛볼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뭘 넣을지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유용한 간편식이 될 것이다.
해남에서 무농약 친환경 재배한 청무화과로 만든 청무화과잼도 왓섭 ‘미리 써보기’로 사전 체험이 가능하다. 빵에 발라 먹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지금껏 느껴본 적 없는 달콤상큼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청무화과 키위잼과 프리저브잼도 있으니 하나씩 정복해 보자.
위에 소개한 상품 외에도, 왓섭에서는 다양한 품목들이 ‘미리 써보기'로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 신규 브랜드의 제품들이 왓섭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중이다.
물론 블로그체험단 후기나 인플루언서 홍보로 바이럴 효과를 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정말 중요한 건 등 떠밀려 작성된 후기 글이 아니라,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제품을 경험하는 것 그 자체다. 결국 소비자가 원하는 건 ‘공짜'가 아니라 좋은 품질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