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구독 전 체크리스트 4가지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가 우리나라에 출시됐다. 월정액 구독료를 낮추는 대신, 광고 시청과 화질 제한을 감수해야 하는 요금제인데, 광고 요금제를 접목한 넷플릭스 라이프는 어떨까?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2022년 11월 3일 넷플릭스가 한국에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멤버십'이라는 플랜을 출시했다. 월 5,500원으로 기존 베이식보다 4,000원 저렴한 이 요금제는 동시 접속 1명, HD 화질에 한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본 플랜의 특징은 콘텐츠 시청 중간중간 영상 광고가 노출되는데, 광고 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일부 영화 및 시리즈는 시청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출시로 타 OTT의 반값 정도에 불과한 월 정액 요금을 실현했다. (사진=구독 관리 앱 '왓섭' 화면 캡처)



명색이 '구독 관리 서비스'인 왓섭이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를 두고 이 가만히 있을 수는 없으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직 멤버십 가입부터 광고 표시 형태, 이용 제한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려 한다. 한 번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를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필독하시길!



전 세계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의 월 정액 가격. 우리나라는 꽤 싼 편에 속한다. (사진출처=넷플릭스)





1. 영화 한 편당 약 30개까지 광고가 나올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입자에겐 매 콘텐츠 시청 직전시청 중 각각 15초 또는 30초 길이의 광고가 다수 노출된다. 1시간당 평균 4분 정도 광고가 표시된다고 하니, 2시간짜리 영화 한 편에 15개에서 30개의 광고를 볼 수 있는 셈이다.


TV CF로 익숙한 광고들이 이제 넷플릭스 시청 중 나올 수 있다. (사진=다방 CF 영상 캡처)





2. 시청 제한 콘텐츠도 있다


넷플릭스가 광고 게재와 관련해 라이센스 계약을 완료하지 못한 콘텐츠의 경우 시청이 불가능한데, 미드 '브레이킹 배드''범죄의 재구성' '그레이 아나토미' 등이 포함돼 있다. 넷플릭스야 워낙 오리지널 콘텐츠가 많고, 라이센스 협상도 곧 마무리될 예정인 만큼 심각한 문제는 아니다.


<브레이킹 배드> 시즌5 (사진=넷플릭스)





3. 키즈 프로필에서는 광고 안 나온다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이용자라도) 키즈 프로필에서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이 말대로라면, 키즈 프로필로 로그인해 전체관람가 및 7세 이상 관람가 콘텐츠를 시청할 경우 광고를 보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시청 콘텐츠에 따라 키즈 프로필을 적절히 활용해 좀 더 쾌적한 시청 환경을 누리는 것도 좋을 것이다.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이라면 광고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사진=넷플릭스)





4. 최대 화질 720P, 다운로드는 불가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의 최대 지원 화질은 720P HD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으로 이용하기엔 괜찮지만, 큰 TV로 보면 화질이 다소 아쉬울 것이다. 또한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캠핑 등 야외 활동, 항공기 탑승 중에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다는 점도 한계이다.





2022년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7명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한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을 포함한 각종 OTT부터 음료, 생필품 등 오프라인 구독까지 다양해지는 요즘, 결제일과 구독 요금을 일일이 관리하긴 쉽지 않다.
쓰지도 않는 구독 요금을 매달 따박따박 내는 경우도 허다한데…

그래서 왓섭은 무료로! 자동으로! 당신의 구독을 관리한다.
통신비, 보험금, 기부금 등 생활형 고정 지출도 챙겨드리는 건 덤!

이용 중인 구독 서비스를 왓섭으로 간편 해지하고 �
맘에 드는 구독이 있다면 간편 결제로 손쉽게 득템까지.

이 모든 것, 오직 신개념 구독 플랫폼 왓섭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구독 관리 앱 왓섭 더 알아보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