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넷플릭스 계정 공유, 내년부터 추가 요금 청구한다?

2023년부터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통한 계정 공유가 금지된다는 방침이다


2023년부터 같은 집이 아니라면 넷플릭스 계정 공유가 불가능하다. 즉, 계정 비밀번호를 공유해 저렴하게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계정 공유는 사랑”이라고 선전해오던 지난 넷플릭스의 행보와는 다른 모습인데, 기존에 프리미엄 요금제를 구독하고 n빵으로 나눠쓰던 이용자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이다.


넷플릭스 요금, 동거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쓰고 있었다면 이제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만 볼 수 있는 걸까? 정확히 어떻게 된 사정인지, 지금부터 신개념 구독 관리 왓섭이 자세히 알려드리겠다.






1. 계정 공유, 내년부터 같은 집 가족끼리만 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2023년부터 사용자들이 계정 비밀번호를 공유해 낮은 가격에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막을 방침이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초 임원 회의에서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 때문에 비밀번호 공유 문제를 덮어왔으며 이를 해결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밝혔다.


이에, 넷플릭스 프리미엄을 구독하여 계정 공유를 해오던 수많은 유저에게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2. 가족 외 계정 공유, 월 3달러 지불해야 할 수도


시장조사업체 코웬은 월 3달러의 추가 비용을 내는 조건으로 넷플릭스 계정 공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의 현재 가격이 1만 7천 원인 점을 고려하면, 계정 공유 서비스까지 선택했을 때 대략 2만 1천 원을 지불해야 구독할 수 있는 셈이다.






3. 넷플릭스 요금제 절약을 위한 3가지 방법


기존에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 중이었거나, 동거 가족끼리만 사용했던 구독자에게는 별다른 타격이 없다. 단,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했던 유저라면 하루아침에 요금제 폭탄을 맞기 전, 다른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그래서 왓섭이 넷플릭스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준비했다.




1️⃣ 볼 때만 구독하고, 안 볼 땐 해지하기

넷플릭스 구독료를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넷플릭스 특성상 새로운 콘텐츠가 있으면 구독하고 자주 보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지도 않는데 구독료는 구독료대로 결제되는 경우도 허다한 실정이다. 되도록 보지 않을 땐 해지했다가, 보고 싶은 콘텐츠가 생기면 다시 구독하는 것도 훌륭한 절약 방법이다.



그런데 매번 해지 메뉴를 찾는 것도 일이다. 이럴 때 왓섭이 있다면 넷플릭스 앱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도한 번에 해지할 수 있다. 왓섭에서는 넷플릭스를 터치 몇 번으로 빠르게 해지할 수 있는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뿐만은 아니고, 각종 구독 서비스를 왓섭에서 한 번에, 빠르게 해지할 수도 있다.




2️⃣ 동거 가족이 없다면, 요금제 변경하기

동거인 외 계정 공유가 금지되면서, 파트너를 구하지 않는다면 매월 1만 7천 원이 쌩으로 나가게 생겼다. 그래서 프리미엄 요금으로 결제되기 전, 본인에게 적합한 요금제로 전환해야만 한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요금제가 개편되면서 광고 요금제와 스탠다드 요금제로 변경되었는데, 2개 요금제에는 광고의 유무와 화질의 차이가 있으니 본인의 니즈에 맞추어 요금제를 변경하고, 조금이나마 절약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겠다.




3️⃣ 넷플릭스 할인카드로 구독료 절약하기

넷플릭스와 같은 각종 OTT 서비스가 부상하면서, 청구 할인을 해주는 카드가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만약 넷플릭스 할인 혜택을 알아보고 있다면, 사용 중인 카드나 새롭게 발급받을 카드에 관련 혜택은 없는지 알아보고 바꾸는 것도 절약 방법이 될 수 있다.




2022년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7명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한다.
넷플릭스, 티빙, 왓챠 등 각종 OTT 구독부터 식품, 음료, 생필품 등 오프라인 구독까지 다양해지는 요즘, 결제일과 구독 요금을 일일이 관리하긴 쉽지 않다.
쓰지도 않는 구독 요금을 매달 따박따박 내는 경우도 허다한데…

그래서 왓섭은 무료로! 자동으로! 당신의 구독을 관리한다.
통신비, 보험금, 기부금 등 생활형 고정 지출도 챙겨드리는 건 덤!

이용 중인 구독 서비스를 왓섭으로 간편 해지하고 �
맘에 드는 구독이 있다면 간편 결제로 손쉽게 득템까지.

이 모든 것, 오직 신개념 구독 플랫폼 왓섭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구독 관리 앱 왓섭 더 알아보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