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 진흙 속에서 피는 맑은 연꽃

인생은 내 생각대로 된다

by 농신

연꽃은 진흙의 오염물질을 자양분으로 삼고 산소를 만들어 냅니다. 물을 정화시키고, 흙탕물 속에서 오랜 역경을 딛고 순수한 꽃을 피웁니다. 저는 이런 연꽃의 성질이 '긍정'이라는 단어를 말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모든 것에는 반드시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세상에 낮과 밤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항상 밝고 긍정적인 면을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연꽃이 사는 진흙이, 우리가 사는 세상과도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는 뉴스를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세상이 어지럽고, 흉흉하고, 살기 팍팍하죠. 이게 현실입니다. 청년 실업은 계속 늘어 만 가고, 취업난은 계속되고, 노인 인구는 늘어나지만, 일할 수 있는 청년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거기에 공교육보다는 사교육이 판을 치고, 돈과 힘 있는 사람들은 부정부패를 일삼고 있습니다. 더러운 진흙에서 사는 연꽃과 이런 세상에서 사는 우리가 다를 것은 없어 보입니다.


연꽃은 진흙의 부정적인 면인 더러움만을 보지 습니다. 진흙의 긍정적인 면, 즉 맑은 꽃을 피울 수 있는 자양분이 된다는 점을 봅니다. 그래서 그 더러운 진흙을 자신의 자양분으로 삼아 자라납니다. 거기다 더러운 물을 정화시키기까지 합니다. 결국 맑고 깨끗한 연꽃을 피워냅니다. 저는 우리도 저 연꽃처럼 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세상에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고난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을 긍정적인 자양분으로 삼고 살아가는 것이죠. 진흙의 그 더러움이 오히려 맑은 꽃을 피울 수 있게 도와준다는 생각으로 말이죠.


세상이 아름다운 것만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런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가요? 저는 긍정적인 생각이 인생을 밝고 풍요롭게 만들 어 줄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전화위복

화가 바뀌어 오히려 복이 된다는 뜻으로, 어떤 불행 한 일이라도 끊임없는 노력과 강인한 의지로 힘쓰면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말.

우사인 볼트

오랜 기간 훈련을 통해 부상의 위험이 줄어든 것은 물론 치명적 약점이었던 척추측만증은 그를 더욱 빠르게 달릴 수 있게 해 준 '신의 한 수'가 되었습니다.


속담

태풍이 불면, 누구는 벽을 쌓고 누구는 풍차를 단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내 태도에 따라 세상이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