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농신 Nov 15. 2020

아이들의 골 하나의 의미

처음부터 농구를 잘하는 아이들은 없습니다. 또 크게 재능이 있는 아이들이 아니면 농구 실력은 크게 발전하지 않습니다. 다수의 아이들, 평범한 아이들의 농구 실력은 매우 평범합니다. 


오늘 농구 레슨에서 농구를 배운 지 얼마 되지 않은 친구가 멋진 클린 샷을 넣었습니다. 농구를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되었고, 운동신경이 그리 좋은 친구도 아닙니다. 그리고 멋진 클린 샷을 넣기 전에 많은 슛을 실패했습니다. 


농구 선수나 성인들에게 골 하나의 성공은 크게 의미가 있지 않습니다. 한 경기에 멋진 슛은 수없이 많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평범한 아이들에게 골 하나의 의미는 다릅니다. 아직 성장이 완벽히 이루어지지 않았고, 농구라는 스포츠도 처음 접하는 친구들에게 골 하나의 의미는 매우 큽니다. 


그 골 하나에 아이들은 큰 성취감을 느낍니다. 또 슛을 성공했을 때 기쁨을 느낍니다. 밖에서 경기를 보고 있는 코치로써도 큰 기쁨을 느낍니다.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했습니다. 


바로 그게 농구를 하는 의미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 역시도 어렸을 때 그 슛 하나, 골 하나의 기쁨을 느끼며 농구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제가 아이들에게 농구 레슨을 하며 가르쳐야 할 것도 그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슛 하나의 기쁨


아이들에게 골 하나의 의미는 농구라는 스포츠의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는 큰 기쁨입니다. 그 기쁨을 쭉 느낄 수 있게 도와주고, 평생 농구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학년별 추천 농구공 사이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