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레슨을 하며 영상을 촬영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 장점에 대하여 말씀드릴게요.
레슨을 하며 아이들이 멋진 동작이나, 멋지게 슛을 성공시킬 때가 있습니다. 그럼 그때를 놓치지 말고 영상으로 찍어서 같이 보면, 아이들이 정말 뿌듯해합니다. 그리고 그 영상이 자랑거리가 되고, 그렇게 자랑거리가 많아지다 보면 자연스럽게 농구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요즘은 SNS가 워낙 활발해서 본인 계정에 영상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영상은 아이의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부모님들은 일을 하시느라 아이가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영상으로 찍어서 보여드리면 엄청 좋아하십니다. 아이가 어떤 동작을 배웠는지, 어떤 동작을 잘하는지, 영상을 보면서 아이의 발전을 지켜보는 게 즐거우신 거죠. 또 영상을 보며 아이와 대화할 주제가 생기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매 레슨마다 영상을 쭉 촬영하면 아이의 발전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엔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데, 그 부분이 개선되며 발전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순간 지나가는 동작을 영상으로 남겨, 반복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놓쳤던 부분을 캐치해 지도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아이가 농구 레슨을 하는 모습을 꾸준히 영상으로 남겨보세요. 좋은 추억과 좋은 레슨 자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