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23. 2017

21. 착한 사람이 되지 마라.

1. 착한 사람이 되지 마라.

2. 나의 생각과 상대의 생각은 다르다.



1. 착한 사람이 되지 마라.

본인에게 할당된 중요한 일부터 하라.


책임감, 재미있게 일 하는 것과  누구 부탁을 다 들어주는 것과는 다르다

누군가 어떤 일을  요청할 때 본인이 다 하거나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라.

요청 받은 일이 나의 일이 아닐 수 있다.

본인이 빨리 하는 것보다,  잘 아는 담당자가 답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대충 대답해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

담당자에게 전달하거나 여러 사람 의견을 물으라~


남의 일을 하느라 본인 일에 소홀히 하지 마라.

본인의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중요한 본인 일을  다 마치고, 시간이 된다면 기꺼이 도와주라~

야근하며 남의일을 도와줬는데  

"하나도 쓸모없네요?"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착하면 나만 힘들다~

부탁을 받으면 "지금 작업하는일 게  있어서...  확인해보겠습니다."라고 우선 이야기하라.

그래야 본 시간에  본인 일을 집중할 수 있다.



2.  나의 생각과 상대의 생각은 다르다.

당연하다.

일은  상대 입장에서 해석은 다르다.

그래서, 일은 나의 생각과 같지 않다.

일 하나를 풀려면, 몇 가지 작은 일을 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해결되지 않는 일이 대부분이다.



남의 일 하지 말고~

뉴욕으로 여행자가자~



매거진의 이전글 20. 월급 받으면 일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