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23. 2017

22. 회사가 성장하려면 직원을 성장시켜라!

1. 회사가 성장하려면 직원을 성장시켜라.

2. 성공을 경험한 인재가 핵심인재를 만들고 키운다.



1. 회사가 성장하려면 직원을 성장시켜라.

직원 모두를 성장시켜라~  

20명이 핵심인재가 된다면, 회사는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다. 

가속도가 붙는다.


핵심인재가 100명이 된다면 지금의 100배 회사가 될 것이다.

미국에서  직원 10명이 운영하던 기업은 100명 되었다.

회사가 어려워져  다시 10명이 운영하게 되었는데, 매출은 대부분 유지되었다.

핵심 인재가 유지된다면, 서비스도 유지된다.

똑똑한 인재 몇 명만 있으면 회사는 돌아간다~

하지만 더 성장시킬 순 없다.

지금 회사를 보라. 몇 명의 똑똑한 인재가  업무를 이끌고 같다.

물론, 미친놈나 그 똘마니가 끌고 가는 경우도 많다.


실무를 하는 똑똑한 인재 몇 명이 이끌고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회사는 인재를 키워야 한다. 



2. 성공을 경험한 인재가 핵심인재를 만들고 키운다.

누가 키울 수 있을까? 

성공경험을 많이 한 인재이다.


기술 리더가  일할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었다

외부 요청은 내가 적절히 처리해주었다.

그랬더니 성과도 나고, 담당자들은 기술적으로 성장하고 평가도 잘 받았다.
 역시 최고의 평가를  받게 되었다 ^^


회사에서 성공한 외부 인재를 영입하는 이유를 아는가?

성공경험이 또 다른 성공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성공을 하기 위해 수많은 실패를 했고, 그 실패를 경험 삼아 성공을 한 인재다.

성공도 해본 적도 없는 인원이 다 아는 척만 하는 회사.

언제나 실패만 한다.

배움의 자세가 되어 있지 않는 회사이기 때문에 항상 실패만 한다.



PS. 

열심히 일하고 잠시 쉬어가자~

돈 많이 벌면 뉴욕 여행 다시 해야겠다.~

여행은 언제나 멋지다.




매거진의 이전글 21. 착한 사람이 되지 마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