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ul 02. 2020

78. 서른, 일을 즐겨라!

1. 일을 즐겨라.

2. 잘하는 법은 반복하면 된다.

3. 취미를 가져라.

4. 전문가가 돼라.

5. 지금 돈 벌어라.

6. 가족을 챙겨라.

7. 6시간 이상 자라. 




1. 일을 즐겨라.

내가 하는 일을 즐기지 못하면 행복할 수 없다.

내 마음이 지옥이면 절대 행복해질 수 없다.

내가 행복하자고 하는 일이다.

모든 것을 즐겨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나씩 해라.

그 일을 마쳐라.

그러면 나의 자존감도 올라갈 것이다.



2. 잘하는 법은 반복하면 다.

시간이 걸리는 일이다.

여러분은 젊다.

그래서 할 수 있다.



3. 취미를 가져라.

운동이나 책 읽는 취미가 가장 좋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라.

나는 아침마다 1시간씩 운동을 한다.

하루를  나의 의지로 시작하는 것이다.

가기 싫은 회사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의 삶을 시작하는 것이다.

건강해야 오래 일 할 수 있다.

인생은 장기전이다.

즐겁다.

나는 오늘 나의 목표는 마쳤다.

오늘도 즐거웠다.

남은 오늘, 이젠 뭘 해도 좋다.


취미로  책 읽기를 추천한다.

서점에 가서 고르고 사서 읽어라.

힘든 시기 나에게 가장 큰 힘이 되었다.

책 1권에 10년의 내공이 있다.

10권을 읽으면 100년 내공이 생긴다.

난 100권을 읽었다.




4. 전문가가 돼라.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빅 데이터 전문가, 클라우드 전문가 , 가급적IT 쪽이 좋다.

코로나 시대에 유망한 직종이다.

같이 일하는 동료가 퇴사한다.

빅데이터 쪽이라 오라는 곳이 많다.

회사에서 연봉 2,000만 원 올려준다고 해도 퇴사한다고 한다.

가는 곳은 연봉도 비슷하고, 정년까지 다닐 수 있다고 한다.

회사는 오래 다니는 게 최고다.

몇 달 더 다니는 것이 연봉 조금 오르는 것보다 낫다.


2020년 IT 할 거면 클라우드 공부를 해라.

자격증을 따고 실무 하라.

강소기업이나 클라우드 전문회사에서 일하라.

대형 게임사나 대기업으로  옮겨라.

클라우드 자격증 하나 따고, 실무 하라.

강소기업 , 인센티브 주는 기업으로 이직하라.

20년 전 구축 시기는 서버, 네트워크 전문자격증 MCSE 나 CCNA 자격증이 좋았다.

하지만,  이제, 랜탈 시대다.

IT를 한다면 클라우드 자격증을 취득하라.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자격증.

AWS,  GCP , MS Azure 자격증 1개라도 따라.

클라우드로 20년은 먹고살 수 있다.





5. 돈 벌어라.

돈이 없으면 하고 싶은걸 못한다.

마음의 제약이 생긴다.

대기업을 가거나 인센티브를 주는 회사를 가라.

실제 받는돈이 중소기업과 2배 차이가 난다.

등록금 지원, 의료비 지원, 핸드폰비 지원 등  개인 복지비 지원 차이가 난다.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면 대학 등록금이 지원되는 대기업 계열사로 이직해라.

지난달 친구는 대기업 계열사로 이직했다.

고등학교 등록금 지원을 받고 있다.

몇년 후면 대학 등록금도 지원받게 된다.

매년 3천만 원씩 인센티브 주는 회사들도 있다.

전문가가 되어야 가능한 일이다.

어제보다 오늘 전문가가 되어가고 있는가?

제보다 오늘 부자가 되어가고 있는가?


2020년 주식으로 돈 버는 것도 좋다

현재 미국 IT주식은 몇 년째 좋다.

아마존의 경우 1천만 원 넣어놓고, 1년 지나면  2천만 원이 된다.

주식도 시기가 있다.

20대~ 30대에 종잣돈을 모아야 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을 모아야 한다.

10만 원을 우습게 여기지 말아라.

모아라.

최소 1,000만 원은 있어야 주식에서 수익이 좀 생긴다.

미국 주식은 내가 자는 동안 돈을 벌어 준다.

돈 버는 시스템이 돌아가도록 하라.

오늘도 내가 자는 동안 돈은 늘어나고 있다.

나는 이번 주 일주일 만에 1,000 만원 벌었다.

주식을 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돈버는 시스템을 만들라는 이야기다.





6. 가족을 챙겨라.


삶의 목적이 무엇인가?

가족이 즐거워야 한다.

가족에게 내가 해주고 싶은걸 해주는 게 아니다.

가족이 원하는 것을 해줘야 한다.

아이가 하고 싶은 게 없다고 한다.

계속 그렇다.

어느 날,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했다.

아이패드 프로로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한다.

200만 원 주고 사줬다.

안 가던 학교도 잘 가고, 너무 좋다고 한다.

경험하게 하는 것이다.

상대가 원하는 것을 하라.

내가 원하는 것을 해주는 것이 아니다.



7. 6시간 이상 자라.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비결 중 하나이다.

잠을자지 않으면 집중력이 떨어진다.

일이 안된다.

원하는걸 얻지 못한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라 틀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77. 서른, 미리 알면 도움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