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자 기대와 비즈니스 요구
<2> 비즈니스 요구
<3>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 등장?
<4> 머신러닝 사용과 실시간 분석 제공 중
<5> 왜 AWS인가?
<6> 기업 사례
<7> 개인 정리
<8> 같이 보면 좋을 자료
<1> 소비자 기대와 비즈니스 요구
1
즐거워야 한다. 교육적이어야 한다.
2
언제 , 어디나, 어느 디바이스든 되길 원한다.
시청한 것만 비용을
3
자신의 경험이 개인화되길 원하고, 사회적이길 원한다.
<2> 비즈니스 요구
1
낮은 운영비용.
미디어 기업 기업의 수익이 크게 증가하지 않는다.
다이어트해야 한다.
레거시 비용 줄이고, 클라우드로 사용하는 것만 비용 지불
2
빠른 시장 출시, 민첩성이 중요하다.
용도 변경, 새로운 수익을 찾아라.
3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하라.
전체 워크 플로어에 적용하라.
<3>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 등장?
지상파 방송사 -> 케이블 사업자 , 위성 사업자 24시간 -> IP방송, 인터넷 , 모바일 제공 -> 기존의 방송 + 넷플릭스 , any time , any where에서 서비스 제공
<4> 머신러닝 사용과 실시간 분석 제공 중
1
F1 , NFL
IOT, Sagemaker , 머신러닝 제공 중.
현장의 데이터 수집 , 세이즈 메이커로 분석
그래픽 통계를 제공한다.
2
영국 sky news
아마존 레커너 제이 션 서비스 이용 , 영상 제공
3
포뮬러 1
경주용 스포츠에 센서 데이터 초당 3기가 데이터 처리
시각화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5> 왜 AWS인가?
1
미디어 회사들은 더 민첩해지고 있다.
비디오 편집 및 랜더링
방송 송출
영상 아카이빙
2
민첩한 워크 플로 구축 가능하다.
콘텐츠 생성에서 배포까지, 분석까지 제공한다.
3
미디어 기업들이 다양하게 사용 중이다.
<5> AWS 서비스들
1
AWS Elemental Link?
고품질 비디오 서비스를 가볍고 휴대 가능,
어느 위치에서나 실시간 서비스 가능
2
LVS 서비스?
라이브 제공 가능함.
3
머신러닝 서비스들...
Transcribe 음성 텍스트 , Translate 번역 - 한국어 지원한다.
<6> 기업 사례
1
Netflix 사례
넷플릭스의 성공
2
Discovery
미국, 유럽
300개 이상 채널.
시간 단축, 운영비용 절감, 빠른 글로벌 서비스
3
pime video
비디어 편집자가 재택으로 작업도 가능
4
Fox 사
미디어 공급망을 AWS이동, 자동화, 세이즈 메이커를 사용
<7> 개인 정리
소비자 기대와 비즈니스 요구 - 즐거워야 한다. 교육적이어야 한다.
AWS Elemental Link
머신러닝 사용과 실시간 분석 제공 중
세이즈 메이커를 사용
<8> 같이 보면 좋을 자료
https://brunch.co.kr/@topasvga/1617
https://brunch.co.kr/@topasvga/1618
https://brunch.co.kr/@topasvga/1619
https://brunch.co.kr/@topasvga/1620/
https://brunch.co.kr/@topasvga/162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