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ul 05. 2021

106. 자존감을 잃지 마라

<1> 자존감을 잃지 마라.

<2> 내 주변의 환경을 개선하라.

<3> 많이 시도하라.

<4> 오늘 하루 내가 게을러진 것은 없는지 스스로 생각해봐라~

<5> 이직에서는 내가 제공 할수 있는 가치를 설명가능 해야 한다.



<1> 자존감을 잃지 마라.

당신은 잘하고 있다.  


하나씩 하면 잘할 수 있다.

차분히 하나씩 나의 속도로 일하라.

하다 정 힘들면 포기하면 된다.

너의 잘못이 아니다.

할 수 있는 환경이 안되어 잘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회사생활은 자존감을 깎아내리려는 사람들뿐이다.

걱정마라 당신은 잘하고 있다.

오늘 한 작은 일 하나하나가 당신이 해 낸 일이다.

적어보자~

당신은 잘하고 있다.  




나는 오늘 쓰고 싶었던 글을 썼다.

기술 책을 읽고 후기도 썼고, 후배들에게 전하는 글도 썼다.

모든 일은 하나씩 정리해나가면 된다.




<2> 내 주변의 환경을 개선하라.

좋은 환경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라.

인생은 불 공평하다.

운으로 50프로는 좌우된다.

물론 환경이 주어지는 경우도 많다.

부모님의 지원이 있어 시간이 있어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지원이 없어 아르바이트하느라 공부할 시간이 없는 학생도 있다.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면 된다.

내가 만족하면 된다.

행복은 나의 기준에서 판단하는 것이다.

내가 행복하다고 판단하면 되는 것이다.


나는 공부하고자하는 책을 책상에 가져다 놓았다.

한권씩 공부하며 온라인으로 정리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정리하며 반복 학습을 하고 있다.

나는 이제 온라인에서 기술자료를 언제든 볼수 있다.

남들 보다 빨리 처리할수 있게 되었다.




<3> 많이 시도하라.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성공의 비법이다.

많이 시도하라.

운도 작용한다.


나는 온라인 기술자료로 테스트 한다.

이 방법 저 방법으로 테스트한다.

10번이상 테스트를 하니 성공한다.

역시 성공의 방법은 여러번 시도하는 것이다.





<4> 오늘 하루 내가 게을러진 것은 없는지 스스로 생각해봐라~

도전하지 않고, 아무 생각 없이 현실에 만족하며 살고 있지는 않는가?


지금 생각하니 예전 회사 때 오후에 의자에서 자고 있는 내가 있었다.


회사 생활을 덜 힘들게 하려면 목표가 있어야 한다.

실력이 있어야 한다.

잘 되는 쪽으로 공부를 미리 해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리 밀려다니고 저리 밀려다니며 고생만 하게 된다.


나는 매일 아침 이 말을 판단 근거로 생활한다.

오늘 죽는다면 지금 하는 일을 할 것인가?   




<5> 이직에서는 내가 제공 할수 있는 가치를 설명가능 해야 한다.

"이직에서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제공 할수 있는 가치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이 가능해야 합니다."

출처 : 성정하는 나를 위한 커리어 수업


내가 남들보다 어떤 점이 나은가?

나는 네이버에서 대규모 서비스 구축을 해봐서 이 회사에 기여할수 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5. 내 일을 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