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11. 2018

51.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일 하지 마라

1. 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일을 하지 마라.

2. 사랑한다면 상대가 원하는 걸 하라. 



1. 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일을 하지 마라.

내가 해주고 싶은 것을  해주는 것이 사랑이 아니다.

'아이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하지 말아 달라'라고 들었다.

'무턱대고 버럭 소리 지르지 말아 달라'라고 들었다.

그동안 여러 번 들었다

그러나, 나는 크게 인식하지 못했다.

책을 읽고 다시 깨닫는다.

사랑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일을 하지 말자.



2. 사랑한다면 상대가 원하는 걸 하라.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 걸 하라.

'시장에 같이 가길 원한다.'

'책 정리하길 원한다.'

'지하철보다 버스를 타고 싶어 한다.'

사랑한다면 상대가 원하는 걸 하라.

내가 원하는 걸 하는 것이 아니다.

여행을 같이 간다면 상대가 원하는 곳에 가라.



감사합니다.


Ps. 시장을 같이 가길 원한다.

시장 다녀옴^^


매거진의 이전글 50. 취직 안 되는 건 너의 잘못이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