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Apr 16. 2018

52. 3가지 목표를 정하라.

3가지 묵묵히 실천하면 이룰 수 있다.

1. 3가지 목정하라.

2. 회사 규정에 어긋하는 일은 1도 하지 마라.



1. 3가지 목정하라.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다.

내가 정한 일이다.

나의 자존감을 높이는 일이다.

남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중요하지 않다.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가 중요하다.

묵묵히 실행하라.

남이 뭘 하고 있는지 중요하지 않다.

신경 쓰지 마라.

남의 눈치 보지 말라고

회사 업무시간에도 하라는 의미는 아니다.  

회사에서는 회사 일만 하라.


2018년 목표 3가지 중 하나를 하기 위해 점심마다 운동을 했다.

3월에 한라산 백록담을 보고 왔다.

매일 운동을 하지 않았으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가지를 마치고 다음 목표를 실행하라.

그래야 성과가 난다.


5월 자격증 취득을 위해 아침공부, 주말 카페, 퇴근 후 공부했다.

내가 성장하게 된다.

나의 자존감이 높아진다.

나의 생존에 도움이 된다.


  

2. 회사 규정에 어긋하는 일은 1도 하지 마라.

외부 사업이나 아르바이트는 절대 하지 마라.

징계를  당할 뿐 아니라  회사를 못 다니게 될 수 있다.

준비하려면  주말에 하라.

아침 일찍, 퇴근 후, 주말에 하라.

법에 어긋나는 일은  절대 하지 마라.

인생, 한방에 훅 간다.

평생 되돌릴 수 없다.

지금 내 행동이 법에 어긋나는 일은 아닌가?

법에 어긋나는 일이라면 절대 하지 마라.

인생의 많은 기회를 놓치게 된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1.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일 하지 마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