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Apr 29. 2018

54. 1년에 목표 3개는 가져라.

아침마다 확인해라.

1.  1년에  목표  3개는 가져라.  

2.  목표는 좋아하는 것으로  잡아라.

3.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절실해야 한다.

4.  목표를 이루는 방법은 습관이다.

5.  무슨 일이 생기든 1도 불안해하지 마라.

6.  안되면 포기해라.

7.  1달에 책 1권은 반드시 읽어라.



1.  1년에  목표  3개는 가져라~  
책상에 붙여놓고 아침마다 확인하라.

그래야 이룰 수 있다.

그래야 성장할 수 있다.


1) 한라산 오르기

2) 자격증 취득

3) 내 건강 챙기기

4) 가족 챙기기

5) 퇴직 후 돈 버는 일 준비하기


하고 싶은 일은 언젠가 할 거라고 계획이 되어 있으면,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

뭘 하고 싶은지 모두 적어라~



2.  목표는 좋아하는 것으로  잡아라.

좋아해야  오래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다.

내가 행복해질 수 있다.

컴퓨터가 좋았다.
게임이 재미있었다.

몇 년간 밤낮없이 게임만 했다.

게임하다 보니 네트워크가 해보고 싶어서 외국계 네트워크 자격증을 땄다.
취직했다.

오래 다녀 연봉도 높아지게 되었다.



3.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절실해야 한다.

절실한 목표를 잡아라.

후회하지 않을 만큼  실천해라.

인터넷 기사 "누나가 몇 달 만에 좋은 대학 들어갔어요" 이야기를 보았나?

'볼펜 여러 개를 다 쓸 만큼 열심히 쓰고 공부했다'라고 한다.

무엇을 이루려면 그만큼 열심히 실천해야 가능하다.

순간에 되는 건 없다.



4.  목표를 이루는 방법은 습관이다.

습관이 되지 않으면 이루지 못한다.

한라산 오르기 목표.

점심마다 3킬로씩 걷는다.

한라산 올라가는 길은 5시간.

한라산 등반 처음 2시간은 쉬웠다.
중간 2시간은 힘들다.
마지막 1시간은 정말 힘들었다.

 1시간 운동 습관을 가지지 않았다면,
한라산에 오르지 못했으리라.


신용카드는 빚이다.

신용카드 사용하지 마라.

체크카드를 사용해라.

빚을 갚지 않으면 죄수처럼 살아야 한다.

신용카드 5개 돌려 막던 시절이 있었다.
가족 모두 너무 힘들었다.

가족을 힘들게 하지 마라.


건강하라.

건강 못하면 시간, 돈 버리고, 원하는 걸 하지 못한다.

입원하는 것도 가족이 따라가야 하고

보호자 동의 명도 있어야 한다.

수술을 하면 동의서도 써야 한다.

돈도 많이 들어간다.

가족이  힘들어진다.

내가 집에 없으니 아이들도 잘 돌보지 못하게 된다.

돈도 못 벌게 되어 가정이 힘들어진다.

가족을 힘들게 하지 말자~


부자는 일주일에 4번 운동한다.
최소 하루에  30분 운동을 한다고 한다.

오전에 운동하면  오후에 업무 집중이 더 잘된다.

몸도 가벼워진다.
기분도 좋아진다.

10킬로 빼자.
저녁 먹지 말자.


5. 무슨 일이 생기든 1도 불안해하지 마라.

불안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세상에 중요한 일이란 없다.

침착해라.

모두 죽는다.

죽는 것만큼 중요한가?

불안해하지 마라.



6. 안되면 포기해라.

개인은 포기할 수 있다.

내가 선택한 방향은 항상 옳다.

잘 안되는가?
시간이 더 걸릴 뿐이다.
진짜 아니라고 생각하는 게 있다면 버려라.

못하겠는데요!

가족과 상의하면 더 좋다.



7. 1달에 책 1권은 반드시 읽어라.
삶이 바뀐다.

1권에 10 내공이 생긴다.

책에 삶의 해법이 있다.

힘든 시절에 서점 가서 무작정 책 30 사서 읽었다.

내 인생에 가장 도움되는 일 중 하나였다.

 가서 원하는 책을 사서 읽어라.

또 하나의 즐거움이 생긴다.


#뉴욕, 돈 많이 벌어 또 가보자~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3. 서른, 덜 힘들게 사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