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ul 06. 2023

7. AWS - 롯데면세점 - 데이터 기반 마켓 플랫폼

<1> Data Driven Marketing(DDM) 플랫폼

<2> 아키 텍처

<3> 사용자 포털

<4> LESSONS LEARNED

<5> 개인 요약



데이터 수집, 데이터 분석, 마케팅 실행, 성과 분석



<1> Data Driven Marketing(DDM) 플랫폼


DDM플랫폼 요구 기능 구성



<2> 아키 텍처






<3> 사용자 포털


전사 현업이 데이터 조회, 추출, 분석을 손쉽게 지원.

사용자 /관리자 유형에 따라 범위 결정

AWS콘솔이 아닌 웹 UI환경에서 EC2 , SAGEMAKER 등의 인스턴스 생성/관리




<4> LESSONS LEARNED


1

활용 관점 설계 우선?

Output Image를 먼저 그리고 활용 부서를 먼저 선정하라.

핵심 요소만이라도 그려라



2

비용 효율화를 위해 데이터 선별?

데이터는 무조건 많으면 좋다.

신규 수집은 언제나 오래 걸린다.

AWS비용 최적화와 레드쉬프트 압축 매우 좋다.



3

전문가?

핵심은 하나의 조직 안에서의 시너지!

활용, 운영도 원팀




<5> 개인 요약


Outpu Image를 먼저 그리고 활용 부서를 먼저 선정하라.

데이터는 무조건 많으면 좋다.

핵심은 하나의 조직 안에서의 시너지!



다음 자료

https://brunch.co.kr/@topasvga/3356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