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Oct 07. 2024

10. AWS 넥슨 에이전트 이용, 인프라 모니터링

<1> Amazon Bedrock은 여러 파운데이션 모델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2>  조직 구성과 챗봇 준비 





<1> Amazon Bedrock은 여러 파운데이션 모델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여러 파운데이션 모델이다.

1가지가 아니라, 아마존은  자체 또는 외부 다수의 파운데이션 모델을 사용한다.




2

아마존 베드락에서 제공하는 LLM을 활용하여, 인프라 효율화해 보자.


가능한 것?


서버 자원 할당 최적화

이상 징후 탐지

자동화된 응답 시스템 구축 




3

10주간 사내 업무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함.



넥슨 인프라가 개선하고 싶은 문제?


이슈 시 내부 백오피스 서비스를 하나씩 확인해야 했다.

많은 시간 소요.

백오피스 서비스를 서로 연계해서 , 연관 정보를 한 번에 쉽게 조회하고 싶다.




4

AWS 프로서비스팀 지원



5

목표




6

서버의 메트릭 데이터는 서비스가 달라도 포맷이 동일하다.

링크 정보를 모은 것을 서비스맵이라고 한다.

메트릭 데이터, 서비스 맵, 이슈관리, 장애 관리를 연결해 보자.




7

10 주간 , 2주 단위, 5번의 스프린트를 진행함.


잘 안된 것?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함.  

서비스 간 연동 정보 보완 필요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함.  

속도와 정확도를 높이고자 노력함.




<2>  조직 구성과 챗봇 준비 


1

조직 구성

필요한 인원이 한 팀이 됨. 회사 지원 필수!!!!



2

챗봇 준비




3

여러 모델을 테스트해야 함 = 아마존 베드락 사용!!!





4

랭체인에서는 베드락 커넥터를 직접 import 할 수 있다.

LLM에이전트

Tools를 이용해 내부 API 및 벡터데이터에 접근함.





5

리액트 프롬프팅 적용함.

작업 실행





6

챗봇에 적용함.



응답지연, 환각 문제 발행.


개선?

모델 분리 검토

Claude 2.1 = 10s~15s

Claude Instant  3s~5s



검증 결과

할루시네이션은 멀티 에이전트로 확연히 줄어듦



7

결론?


응답시간 30초 -> 10초로 줄임.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 반영.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AWS-스타벅스,인공지능 챗봇-202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