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사람 되지 마라. 회사가 성장하려면, 직원을 성장시키는 법
본인의 성과를 높이고, 회사가 성장하는 방법.
1. 착한 사람이 되지 마라.
2. 부탁을 받으면 첫 번에 단호히 정중하게 거절하라~
3. 회사가 시키는 데로 끌려 다니지 마라.
4. 내 생각과 같지 않은 사람은 10명 중 10명이다.
5. 업그레이드된 인재가 돼라.
6. 10분이라도 남는 시간이 있으면 배워라.
7. 우선 따라 해라.
8. 채용이 핵심이다.
9. 인간적인 칭찬 한마디가 중요하다.
1. 착한 사람이 되지 마라.
본인에게 할당된 중요한 일 한 가지부터 하라.
본인이 시작한 한 가지 일을 마치고 다른 일을 하라.
그래야 성과가 난다.
어떤 일을 요청이 올 때 본인이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라.
요청받은 일이 내 일이 아닐 수 있다.
본인이 하는 것보다, 잘 아는 담당자가 답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대충 대답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담당자에게 전달하거나 여러 사람 의견을 물어라~
2. 부탁을 받으면 첫 번에 단호히 정중하게 거절하라~
남의 일을 하느라 본인 일에 소홀히 하지 마라.
본인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본인의 중요한 일을 다 마쳐라.
그냥 시간이 남아돌면 도와줘라~
어설프게 거절하거나 여지를 남기면 두 번째 부탁을 받는다.
나는 야근하며 남의 일을 도와줬는데 "하나도 쓸모없네요?"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착하면 나만 힘들다~
책임감과 누구의 부탁을 다 들어주는 것과는 다르다.
3. 회사가 시키는 데로 끌려 다니지 마라.
내가 삶의 주체가 되어, 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라.
매일 성장하라!
똑똑한 인재 10 명 있으면 회사는 잘 돌아간다~
미국에서 10명이 운영하던 기업이 성장해 100명이 되었다.
회사가 어려워져 다시 10명이 운영하게 되었는데, 매출은 대부분 유지되었다.
핵심 인재가 유지된다면, 서비스도 유지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회사를 더 성장시킬 순 없었다.
20명으로 핵심 인재가 된다면, 지금보다 회사는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다.
성장에 가속도가 붙는다.
100명이 된다면 지금의 100배 회사가 될 것이다.
직원을 성장시켜라!
현실은 미친놈나 그 똘마니가 대충 운영하는 경우가 90%다.
그래서 90%의 회사가 성공하지 못한다.
4. 내 생각과 같지 않은 사람은 10명 중 10명이다.
상대 입장에서 해석이 반드시 다르기 때문이다.
당연하다.
상대는 항상 '내가 해야 하는 게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일을 진행할 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라.
대부분 기존 것을 바꾸는 것을 반대한다.
사람들은 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익숙한 것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반대한다.
그저 그 수준으로 아는 것만 가지고, 옳다/아니 다를 반복하며 시간을 낭비한다.
그동안 글로벌 기업의 직원은 서로 경쟁하며 성장한다.
시간을 낭비하는 1년 동안 차이는 점점 벌어지게 된다.
더 이상 따라가지 못하는 수준이 되어 버리고, 다른 회사 성장과 성과급을 부러워하게 될 뿐이다.
부러움 뿐만 아니다.
회사가 성장하지 못하면 지금 회사는 망하게 되는 과정을 겪을 수밖에 없다.
당신은 오늘 성장했는가?
그렇지 않다면 지금 여러분 회사는 망해가고 있다.
여러분이 설 자리가 어디에도 없다.
이직할 곳도 없다.
5. 업그레이드된 인재가 돼라.
회사는 인재를 키워라.
매일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라.
회사의 평가가 중요한 게 아니다.
조직장이 일할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었다
외부 요청도 적절히 처리가 되었다.
그랬더니 기술인재가 기술적으로 성장하고, 다른 인재를 키우고 성과도 났다.
평가 잘 받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
한 명의 기술 전문 인재가 여러 인재를 키운다.
회사는 성장한다.
시장에서 인정받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
업그레이드된 인재가 되어야 한다.
6. 10분이라도 남으면 배워라.
전문리더가 돼라!
회사가 글로벌 기업에 가깝게 성장하는 법은?
새로운 것을 빨리 만들고 적용시킬 수 있는 전문 리더가 필요하다 ~
성공해 본 사람은 지금 회사에 없는 새로운 것을 빠르게 만들어 적용한다.
기존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불멸의 진리다.
그럼 어떻게?
새로운 것을 빨리 만들고 적용시켜라.
기존 인력은 새로운 것을 잘 모르기 때문에 반대도 못한다.
만들어진 후 좋으면 계속 쓰게 된다.
만든 후 인력과 지원을 통해 유지 관리가 잘 되도록 해야 한다.
7. 우선 따라 해라.
성공한 기업의 좋은 부분은 빨리 습득하고 적용하라.
좋은 부분을 위해서 성공한 기업은 엄청난 컨설팅 비용, 투자, 시행착오를 겪었는지 아는가?
그것도 못하면서 헛소리나 하지 마라.
여러분 회사가 그만큼 투자 가능하고 시간이 남는가?
모르면 우선 따라 해라.
2등 전략을 써라.
실패할 확률을 50% 낮춘다.
따라서 실행하다 보면 담당자들 스스로 개선할 것이다.
8. 채용이 핵심이다.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지 못하면 100% 망한다.
좋은 인재를 뽑아라.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아는 지인을 뽑거나 전문성이 1도 없는 직원을 뽑지 마라.
좋은 인재가 없다면 기업은 망한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이 왜 복지가 좋은지 아는가?
좋은 인재를 다른 회사에 빼앗기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좋은 인재들이 있는 회사는 또 좋은 인재가 모인다.
채용을 해도 사람이 모이지 않는 이유를 모르는가?
직원들의 마음을 얻지 못해서이다.
지금 회사는 직원 추천이 많이 들어오는가?
안 들어오는 건 희망이 없기 때문이다.
요즘은 SNS 등으로 소문은 다 난다.
회사 분위기와 어느 팀에 미친놈이 있는지 다 안다.
9. 인간적인 칭찬 한마디가 중요하다.
직원은 서로를 위해야 한다.
상대의 말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생산성이 50% 높아진다.
회사는 직원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마음을 얻지 못하면 생산성이 50% 떨어진다.
회사는 슬로비디오로 돌아가게 된다.
100% 망하게 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