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포르쉐와 붙는다' 극한의 퍼포먼스 예고한 이 브랜드?

GV60 마그마, 아이오닉 5 N·포르쉐 타이칸과 성능 테스트 진행

by topictree
GV60-magma-extreme-test1.jpg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 사진=유튜브 CarSpyMedia

제네시스가 단순한 럭셔리를 넘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현대차 그룹의 새로운 고성능 서브 브랜드 ‘마그마(Magma)’의 첫 모델로 GV60 마그마가 출시될 예정이다.


최근 유럽에서 혹한 테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오닉 5 N과 함께 주행

GV60-magma-extreme-test4.jpg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 사진=유튜브 CarSpyMedia

GV60는 현대 아이오닉 5 및 기아 EV6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델이다. 특히, 기아 EV6 GT와 현대 아이오닉 5 N이 이미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만큼, GV60 마그마 역시 강력한 성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테스트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5 N과 함께 주행하며 성능 비교가 이뤄지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GV60 vs 포르쉐 타이칸

GV60-magma-extreme-test5.jpg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 사진=유튜브 CarSpyMedia

이번 테스트에서 GV60 마그마는 아이오닉 5 N뿐만 아니라, 포르쉐 타이칸 및 현대 아이오닉 6 N으로 보이는 차량과 함께 주행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이는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전기 스포츠 세단과의 경쟁을 염두에 두고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최신 84kWh 배터리 및 고출력 전기모터 탑재 예상

GV60-magma-extreme-test3.jpg 현대 아이오닉 5 N / 사진=현대차

GV60 마그마는 현대차와 기아의 최신 84kWh 배터리를 장착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아이오닉 5 N에 탑재된 고성능 전·후륜 전기모터를 공유할 것으로 보이며, 최고출력 641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전망이다.


참고로, 아이오닉 5 N은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단 3.4초가 소요되며, GV60 마그마도 이에 근접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가상 기어 변속 시스템 적용될까?

GV60-magma-extreme-test2.jpg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 사진=carscoops

GV60 마그마에 현대차의 ‘가상 기어 변속 시스템(Virtual Shift System)’이 탑재될지도 관심사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실제 변속을 하는 듯한 감각을 제공해 주행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아이오닉 5 N과 페이스리프트된 EV6 GT에 적용된 만큼, GV60 마그마에도 동일한 기술이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제네시스,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의 도전

GV60-magma-extreme-test6.jpg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 사진=carscoops

GV60 마그마는 단순한 고급 전기 SUV가 아닌, 제네시스의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전기차 시장 진출을 알리는 첫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현대 아이오닉 5 N과 기아 EV6 GT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GV60 마그마가 어떤 차별화된 성능과 감성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시 시점이 다가올수록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전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젠 미래차 수준" 공개되자 기대와 불만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