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전기 SUV 제네시스 GV90 공개 임박! 가격 약 1억 3천만 원
제네시스가 플래그십 전기 SUV ‘GV90’을 올해 안에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최근 예상도가 등장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GV90은 기존 GV80보다 한 체급 더 큰 대형 SUV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혁신 기술이 반영된 모델이다.
GV9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그니처인 ‘윙 페이스’ 디자인이 적용됐다. 예상도에서는 두 줄 주간주행등(DRL)과 크레스트 그릴 패턴이 돋보이며, MLA(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램프가 적용돼 시인성을 높였다.
하단부의 공기 흡입구는 충전 및 배터리 냉각 성능을 강화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세련된 헤드램프와 그릴 디자인은 GV90의 미래지향적 성격을 잘 반영하고 있다.
GV90의 실내는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이 결합된 공간이다. 2열에 독립 시트를 장착하고 안마 기능이 적용돼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중앙 콘솔에는 다양한 조작 기능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돼 편의성을 높였다. GV90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럭셔리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GV90은 올해 말 또는 내년 상반기 출시가 예상되며, 가격은 기본 모델이 약 1억 3천만 원대, 최고 사양은 2억 원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eM’을 기반으로 제작돼 주행거리와 효율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GV90은 제네시스의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할 핵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