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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바뀌었다" 주행거리 늘려 등장한 국산 전기차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 주행거리 인증

by topictree
Hyundai-New-Ioniq-6-Driving-Range-Certification-2.jpg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 /사진=토픽트리DB


현대자동차가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의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며 전기차 시장의 경쟁에 본격적으로 재진입했다.


새롭게 인증받은 1회 충전 주행거리 568km는 국내 전기 세단 중 최장 거리이며, 디자인 및 기능 개선과 함께 ‘N 라인’ 트림이 추가돼 소비자 기대를 모으고 있다.


1회 충전 주행거리 568km, 국내 전기 세단 중 최고

Hyundai-New-Ioniq-6-Driving-Range-Certification-4.jpg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 /사진=현대자동차


환경부 인증 결과, 신형 아이오닉 6 롱 레인지 2WD(18인치 휠 기준) 모델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568km, 도심 기준으로는 609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모델보다 크게 개선된 수치로, 전기차 실사용 효율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이는 요소다.


주행거리 증가의 핵심은 배터리 용량 확대다. 롱 레인지 모델은 기존 77.4kWh에서 84kWh로, 스탠다드 모델은 53kWh에서 63kWh로 늘어났다.


여기에 공차중량도 1,930kg에서 1,925kg으로 소폭 감소하며 에너지 효율성까지 함께 개선됐다.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과 ‘N 라인’의 스포티 감성

Hyundai-New-Ioniq-6-Driving-Range-Certification-1.jpg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디자인 변화도 눈에 띈다. 전면에는 신규 주간주행등(DRL)과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돼 더욱 날렵하고 세련된 인상을 완성했다.


측면은 라인을 다듬어 공기저항을 줄였고, 후면부 역시 심플한 조형미로 마감해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주목할 점은 ‘아이오닉 6 N 라인’의 추가다. 현대차 N 브랜드의 감성을 녹여낸 이 트림은 보다 공격적인 디자인 요소와 스포티한 외관이 특징이며,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최신 커넥티비티 시스템 탑재, 사용 편의성 향상

Hyundai-New-Ioniq-6-Driving-Range-Certification-3.jpg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 실내 /사진=현대자동차


신형 아이오닉 6에는 현대차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커넥티드카 내비게이션 콕핏(ccNC)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차내 기능 통합성과 반응 속도를 개선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OTA(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지원해 유지 관리 측면에서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실내 마감재 개선,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강화 등으로 전반적인 상품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전기차 시장 내 입지 강화, 가격 전략이 관건

Hyundai-New-Ioniq-6-Driving-Range-Certification-5.jpg 현대차 신형 아이오닉 6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지난 5개월간 누적 판매량은 2,280대로, 전년 대비 24.2% 증가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등장으로 인한 제품 경쟁력 강화는 분명하지만, 소비자 관심을 실제 구매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가격 책정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전기차 보조금 정책과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내수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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