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전 세계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훔치고 다니는 국산 車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 발표,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 EV3

by topictree
Santa-Fe-EV3-2025-WWCOTY-Award-1.jpg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WWCOTY)에서 현대차 싼타페가 ‘대형 SUV’ 부문을, 기아 EV3가 ‘컴팩트 SUV’ 부문을 각각 수상하며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5개 대륙, 55개국에서 활동하는 82명의 여성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진행한 평가 결과로, 안전성, 성능, 기술, 친환경성 등 다양한 기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현대차 싼타페: 가족을 위한 완벽한 대형 SUV

Santa-Fe-EV3-2025-WWCOTY-Award-3.jpg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싼타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대형 SUV’ 부문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H 모양의 독특한 램프와 직선적인 외관 디자인은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내부는 넓고 여유로운 공간 구성으로 가족 단위 고객에게 적합하며, 실내 편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구성되어, 효율성과 성능을 모두 잡았습니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싼타페는 이번 수상 외에도 2024 탑기어 어워즈 ‘올해의 SUV’,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 ‘최고의 대형 내연기관차’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 EV3: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

Santa-Fe-EV3-2025-WWCOTY-Award-4.jpg 기아 EV3 /사진=기아


기아 EV3는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효율성과 품질로 주목받으며 ‘컴팩트 SUV’ 부문을 석권했습니다. 유럽 WLTP 기준 최대 605km의 주행 가능 거리는 전기차의 주행 거리 한계를 극복하며 실질적인 경쟁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EV3는 뛰어난 품질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제공하면서도 4,0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이 모델은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평가받으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EV3 역시 다양한 어워드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 ‘2024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에서 ‘4만 유로 미만 최고의 차’로 선정되며 유럽 시장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Santa-Fe-EV3-2025-WWCOTY-Award-2.jpg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이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서 싼타페와 EV3로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현대차그룹이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디자인 개선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입니다.


Santa-Fe-EV3-2025-WWCOTY-Award-5.jpg 기아 EV3 /사진=기아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종 우승 차량은 오는 3월 6일 발표될 예정으로, 현대차그룹의 또 다른 쾌거를 기대하게 합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앞으로도 뛰어난 상품성과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전 세계에서 딱 우리나라에만 있는 프리미엄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