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윤정 Dec 26. 2022

성찰일지(19)자기위로


결혼은 내가 한게 아니다. 되어진 거다


임신도 내가 한게 아니다. 되어진 거다 


사업도 내가 한게 아니다. 되어진 거다 


잠도 내가 자는게 아니다.


잠오고 잠드는 거다.


지나온 세월을 되돌아보면 


내가 했다고 할만한 게 어림 반푼어치도 없다


그 순간은 내가 무언가 한게 있는 것 같지만


큰 틀에서 인연의 기회가 없었다면 


일어날 수 없는 일이었다.


다 되어진거다 .


같은 맥락에서 


‘나는 이 일을 하기 싫어’가 아니라 


‘내게 이 일을 하기 싫은 마음이 


 지금 일어나고 있어’가 


 적확하다 


‘내가 수주를 실패했어’가 아니라


‘내게 수주 실패라는 일이 


 오늘 일어났어’가


 적확하다 


‘나는 이런 사람이야’가 아니라 


‘내게 이런 성향이 


 오래 고정되어 왔어’가 


 적확하다


내가 했다라고 할 것이 없다


나라고 할 것이 없다 


고정 불변하는 것이 없다 


그저 오늘 인연이 여기까지다..


오늘 일은 다 흘려보내고


새롭게 내일을 맞자.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리니…

작가의 이전글 일상일기(23)따뜻한 따끔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