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들 또 없습니다

북클럽 오프모임

by 정새봄

2023년은 개인적으로 정말 많이 성장한 해이기도 하다. 이 배경에는 오랫동안 혼자만 공부해 오다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본격적으로 한 것에 있다.


300명이 넘는 커뮤티니의 리더인 드림미소님을 만나서 성공습관을 만들어가는 지역 팀을 꾸리게 되었다. 그녀들과 함께 이룬 것들이 참 많다. 1년가량 성공습관 딱김따를 마무리 했으며, 크고 작은 모임들을 함께하면서 끈끈한 정을 이어 나갔다.


그리고 우리들 모두 작가의 꿈을 이뤘다. 그리고 서로 홍보해 주고 응원해 주고 모두 종합 베스트 1등이라는 성과도 거뒀다. 연령대도 다 다르고, 하는 일도 다 다르지만 모두들 자기 계발과 성장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묶인 인연 때문인지 배움에 아주 열정적이다.


그리고 오늘 북클럽 오프라인 모임이 있었는데 같은 팀 모든 멤버가 다 모였다. 올해 그녀들을 만난 게 나의 가장 큰 행운이고, 복인 것 같다.


지금 또 다음을 생각하고 무엇을 할지 고민 중에 있으며 옆에서 가족이 아닌 사람들에게 응원을 받는다는 건 정말 놀라운 경험이다.


세상에 이런 사람들이 또 있을까?

좋은 에너지로 꽉꽉 채워진 이들로부터 좋은 기운을 받아서 물 만난 고기처럼 원 없이 날뛰던 올해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들과 함께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다산의 마지막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