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과 앱기능 익히기
캔바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 그동안 몰랐던 앱이 정말 많이 들어온 것이 놀랍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앱들을 캔바 안에서 호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그 아이디어가 정말 대단하다 여긴다.
일일이 찾아다니며 할 필요 없이 사진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하여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물론 재밌기까지 하니 일석이조다.
처음 커뮤니티활동을 할 때 이런저런 기능들을 익히며 누끼 따기에 대해서 처음 듣고 당황했었다. 모르는 단어들이 튀어나올 때마다 혼자 끙끙대며 해결해 나가는 것들이 너무 많았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가면서 나도 아는 게 많아졌고, 이제는 끙끙대지 않을 정도로 익숙해진 것들이 많다.
어제 월요일부터 캔바 자격증 2급을 시작했다. 곧이어 1급 지국장 과정까지 몰아서 딸 계획인데 과제가 그리 만만치 않다.
밀리지 않도록 그날그날 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사진 편집 기능으로 가면 우선 배경제거가 있고, magic grip이 있다. 배경을 사용하고 안 하고 차이로 나뉜다. 그리고 masic eraser 말 그대로 지우개다. 불필요한 요소를 없앨 수 있는 신기한 도구 그리고 magic expand는 보이지 않는 부분을 확장시켜 ai가 상상해서 만들어주는 도구다. 마지막으로 magic edit는 요소를 바꿀 수 있다. 기능을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배우고 연습을 안 하면 도로 까먹는다. 자주 사용해 봐야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