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이아Gaia Apr 18. 2019

[왕비재테크 미션] 운을 벌고 싶은 나에게

부자필사

 










19.4.18




운을 벌고 싶은 나에게




1.사랑하는가 - 경제적 지원을 하자. 돈은 생명이다.

2.미안한가 - 속정을 드러내자, 선물은 당연하다.

3.받으면 불편한가 - 더 큰 것을 주자. 안받던지

4.바라는게 있는가 - 주지 말자 기대할봐엔

5.무언가를 성취하고 싶은가 - 땀을 흘려야만 한다.

6.홀로 울면서 밤을 세웠다면 - 그로인해 밑거름이 되리라.

7.다양한 사람을 만나자 - 나의 인연이 생기겠지.

8.나와 코드가 같은 이를 만나면 - 온 마음을 다해 믿어주자.

9.사람과의 관계는 - 상대편에서 믿음을 가져야 한다.

10.외향적인 사람은 - 진짜 무언가 불안해 진짜가 아닐 수 있다.

11.모임을 주도하면 - 타인의 이야기를 경청하지 못한다.

12.타인이 원하는 사람 - 피곤하게 만날 필요가 없다. 솔찍해지자.

13.내 모습을 숨기지 말자 - 상대가 싫어해도 가짜는 아니다.

14.남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바뀌는 일 - 자신을 잃어가는 것이 아닐까

15.사람을 만나는 일 - 누군가의 시간과 정성을 공유하는 자리

16.헛되지 않는 삶은 뭘까 - 지금 이 시간 고스란히 충실한가

17.무의미한 시간이 생기면 - 뭐라도 해야 한다.

18.나이가 들면서 - 더 무사하기만을 바라면 안 된다.

19.호기심이 시들면 - 편안하고 안일한 생각을 비우자.

20.나를 아프게 하는 사람 - 보내자 놓아주자.

21.사방으로 돌아다니자 - 침대, 천정만 보지 말자.

22.누구든 만나자 - 세상에 주목받는 사람부터

23.행복을 떠들지 말자 - 진짜 행복은 떠들지 않는다.

24.잃은걸 슬퍼하면 - 얻을 것이 없어진다.

25.잘살지 못한다면 - 불안함이 너무 큰거다.

26.삶은 계속 된다 - 웃어야 진짜 웃음이다.

27.기분전환 자주하자 - 편안해 진다.

28.행복한 엄마가 - 행복한 집을 만든다.

29.책일 읽자 - 사방에 똑똑한 사람이 보인다.

30.비슷한 사람은 - 남다른 활동을 방해한다.

31.지원을 기다리면 - 의지하게 된다.

32.단어를 모르면 - 말하는 걸 겁낸다.

33.새 출발 하자 - 강요하고 싶다.

34.마음표현은 해야 한다 - 잘 통하게 된다.

35.어릴 때 살던 곳에 가보자 - 기분이 좋아진다.

36.속에 담아두지 말자 - 그래야 정리된다.

37.말 안하면서 - 기대하면 안 된다.

38.감정 표현 못하면 - 다 안다고 믿지 말자.

39.누군가 나를 힘들어 하면 - 이 또한 놓아줘야 한다.

40.모든 것을 놓고 싶은 어려움이 오면 - 훗날의 풍경이 된다 믿자.

41.용기가 두려워 질 때 - 대견해져 보자.

42.미치도록 슬프고 울고 싶은 날 - 눈물 쏙 빼고 아낌없이 울자.

43.좋은 사람이 된다는 건 - 누군가의 평판은 아이러니 하다.

44.단순한 사람을 보면 - 상대하지 말자 피하고 보자.

45.한계가 바닥인 사람을 만나면 - 무심한 듯 인연을 정리하자.

46.나의 단점을 지적하면 - 장점에 온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47.누군가에게 자꾸 묻지 말자 - 쉽사리 모자라 보인다.

48.그저 받아들이기 힘들면 - 익숙하지 않은 일에 힘 빼지 말자.

49.진정한 인연은 - 반드시 온다.

50.감각을 키우려 하면 - 열려있는 사람에게만 생긴다.

51.노력하지 않는 사람 앞에 - 온 힘을 써서 포기해야 한다.

52.쉽게 친해지는 사람은 - 너무 쉽게 떠난다.

53.상대에게 충실한 척 하면 - 반드시 흔들이는 사람이다.

54.돈을 지키고 싶으면 - 사람을 살펴 만나야 된다.

55.입 밖으로 내 뱉은 말은 - 자신의 신용이다. 반드시 지키자.

56.누군가에게 지치면 - 스스로 떠나가게 관심을 끄라.

57.배려를 모르는 사람은 - 가난한 사람이다. 피해가라.

58.표현하지 않는 사람은 - 꿈이 없다고 보면 된다.

59.함께 어려운 길을 갈 때 - 상처를 입어도 갈 사람은 간다.




내 나이 47살


만으로 45

반구십 앞에

그토록 바라던 마흔 중반

그렇게 늙기를 바라던

힘겨웠던 청춘,

지금

내 인생의 봄날 앞에

나는 나에게 고맙다




20대, 30대 어렸지만

강하게 버티고 살아남아 줘서

45살이 되도록

미친 열정에 빠져줘서

내 인생에게 보낸다




나는 살면서

운을 받았다는 것만으로 모자란다




천운이 함께 했다


앞으로

다시 그토록 기대하는

나의 늙음 앞에

운을 벌고 싶은 내가

그 운을 놓치고 싶지 않은 왕비가

왕비재테크 다음카페

왕카 드림워커님들과

나의 길이 당신의 길이고

당신 삶이 내 삶이고

당신의 꿈이 내 꿈과 닮아

나의 길이 아름답듯

당신의 길도 행복이길




위의 59가지 내 생각들이

60. 운을 벌고 싶은 나의 당신께 나의 운을 나누고 싶다.







다른 칼럼 구독하기 바로가기  ↓↓클릭↓↓

왕비재테크 카페 : http://cafe.daum.net/dgbudongsantech/Kse2

작가의 이전글 [왕비재테크 컬럼]겉과 속이 다른 사람들의 부류를 보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