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이아Gaia May 02. 2019

[왕비재테크 미션] 194>최고의 모임

미션수행하기



19.05.02




최고의 모임



당신에게 ,

지금 당신 주변을 돌아보라 .   



훌륭한 스승이나

인생의 멘토 ,


멋진 드림워커 ,

소중한 직장동료 ,

성공을 응원하는 친구가 있는가 ?   



만약 없다면

月 왕비컬럼

사람답게 사는 일 

꼭 필독해 보길 바란다 .   



멋지고 좋은 글은 아니지만

나는 내 욕망을 충족할 수 있었던

그 수많은 이유 중에

한 단락 피드백이란 내용으로 쓴 글이다 .   



나는 참 못나고

못난 사람이었다 .   



부정적 모자람과 트라우마 ,

가난과 멸시

그리고 무엇보다

부족한 아주 많은 것들이

내 발목을 잡았던

20 대가 있었다 .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부지런히만 살았고

내가 실현해야 할 가치 역시 모르고

열정만 넘쳤었다 .   



그런 내가 지금 완전히 ,

온전히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단 하나의 이유는

나를 도와준 사람들이었다 .   



그래서 이글의 시작이

그런 질문이었다 .   



마침 오월 스승의 달을

핑계 삼아 돌아보니

인생이란

꼭 학교의 선생님이나

스승님 뿐만 아니라

세상에서 조금은

자신보다 더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은

반드시 필요하단 결론이다 .   



누구나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에서 실패를 하는 이유는

분명 두려움을 전혀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다 .  



나도 예전에 가끔은

아침에 눈뜨는 게 두렵고 ,

아침이 오지 않기를 바라며

기도한 적도 있다 .   



쉽게 좌절하고

불안할 때

무섭고 두려울 때

한걸음 내딛을 수 있는 용기는

외부에서 주는 자극이 더 컸다.   



나를 이끌어준 분들 덕에

나는 감히 혼자서

이룰 수 없는 길을 걷고

이룰 수 있었다.  



함께여서 가능했던

아주 많은 일들

여기 왕비재테크 카페도 마찬가지다.   



수많은 드림워커님들과

가치를 나누고

서로의 부족을 채우고

관계를 정비하고

서로 소통하며

진정한 함께의 힘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여기 이 글을

읽어주시는 당신의

작은 관심이

오늘을 만들었고 ,

나보다 우수한 회원님들을 통해

능력을 배우고 발휘할 수 있었다 .  



그렇게 도전하며

용기를 얻었고

배울 수 있었고 경험했다 .   



내가 가장 잘한 것이 있다면

함께 나아가고자 용기를 가지며

이 방향이 옳다고 믿고 달려올 때

같이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같은 꿈을 꾸며 준비한 왕카 식구들

지금도 이렇게 만나고

소통하며 나아간다.  



당신과 함께

천천히 물러서지 않으며

우리의 꿈이 같기에

꼭 정상에서 헤어지길 바라며

함께에서 배운 나의 경험을 정리해

주제넘게 조언이라 남기며 미션을 던진다 .  


 

1. 공동체를 하나 정도는 만들어야 한다 . 

지인 친구를 제한 꿈이 닮은 사람들의 모임이면 더 좋겠고

적어도 죽을 때까지 볼 수 있는 드림명단 그 속에 합류하라 .

 

2. 다양한 사람이 모여야 한다 . 

대단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는 다르지만

다 같이 존중되는 직업군이 최고의 집단이라 생각한다 .

 

3. 주변 사람들에게 인내를 가져야 한다 . 

진심을 지니면 오래 간다 .

아무나 만나지 말고 꼭 꿈이 같은 사람에게 진심이길

 

4. 낯선 공부에서 시작한 커뮤니티에 소속이 되라 . 

바로 가까운 사람을 성공시키자 .

그리하면 자기 차례도 온다 .

왕비재테크에서 서로 성공을 시켜주자 .

 

5. 자발적으로 소통하자 . 

도움 받는 일은 부끄럽지 않고

도움 주는 일은 기쁨이 되어야 한다 .  


 

하나 둘 셋 넷 다섯 가지의

미션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며 ,

리플을 달고 실천할 수 있기를 



다양한 관계 속에

왕비재테크에서 서로

중요한 멤버가 되어주자 . 


서로의 조언이 되어주자 . 


최고의 모임을 만들어 보자 .







다른 칼럼 구독하기 바로가기  ↓↓클릭↓↓

왕비재테크 카페 : http://cafe.daum.net/dgbudongsantech/Kse2




작가의 이전글 [왕비재테크 컬럼] 사람답게 사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