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to May 15. 2022

더 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아

간절하게

요즘 들어 남과 나를 비교하며 불행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다. 그중 한 명이 바로 나다. SNS에서는 다들 좋은 집, 좋은 차, 좋은 옷을 자랑하고 잘된 케이스만이 널리 퍼지고 홍보된다. 그리고 그것만 눈에 담는 것도 나다. 예전에는 그냥 나랑 다른 세상이라고 생각하며 별생각 없던 것들도 시기와 질투에 휩싸이며 속이 쓰리다. 왜 그러는 걸까? 나만 그런 걸까?


요즘 책도 안 읽고 글도 안 쓰니 정말 보이는 데로 흐르는 데로만 살게 된다. 문득, 아 이러면 안 되겠다 하는 위기감이 느껴졌다.


혹시 나처럼 '행복'과 '돈' 같은 키워드들로 혼란스러운 사람이라면 나와 같이 글을 쓰며 함께 극복해보자. 나는 이제부터 남의 행복과 나의 행복을 비교하고, 남의 돈과 나의 돈을 비교하는 어리석고 불쌍한 나에서 극복해보려 한다.


일주일 동안 여러 유튜브를 보았다. 그중에 가장 와닿았던 유튜브는 연매출 7000억이라는 켈리최이다. 웰씽킹이라는 베스트셀러 책을 쓰신 작가님이기도 하다. 그녀의 유튜브만 일주일 내내 보았다. 많은 생각이 들었다. 그중에 가장 와닿는 한 가지 뜻이 있었다. 그건 '생각하는 대로 된다'라는 뜻인데, 베스트셀러 책 시크릿을 인용하여 전달한다.


"생각하는 대로 된다."


정말 그럴까? '에이 그런 게 어딨어'하며 시크릿을 읽었던 어린 시절 내가 생각난다. 그런데 요즘은 정말 그렇다 하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면, 면접에서 붙을 것 같은 곳은 붙었고 떨어질 것 같은 곳은 떨어졌다. 그거야 잘 봤으니까 붙을 것 같았지, 못 봤으니 떨어졌지 할 수도 있겠지만. 이런 예가 수도 없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득, 정말로 내가 생각하는 대로 여기까지, 지금까지 살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막연한 느낌도 그랬지만 하나하나 짚어가며 생각해보면 사실이다.


또 하나 더 예를 들면, 나는 전 남자 친구와 결혼 얘기가 수도 없이 많았지만 결혼할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리고 현 남편과는 왜인지 처음부터 결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처음 결혼 얘기가 나오자마자 바로 추진되어 결혼에 이르게 되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그냥 대부분의 일들이 사실 생각해보면, 그럴 것 같았던 일들이 그렇게 되었다.


요 근래, 나는 '가난하다', '인생이 쳇바퀴처럼 흘러간다', '다 그만두고 싶다', '쉬고 싶다', '부족하다' 등 부정적인 생각들을 많이 하고 있었다. 언젠가 주제를 잡아 글을 쓰려하지만 사실 나는 정신과에서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약을 처방받아먹고 있다. 아무래도 공황장애 때문에 이런 생각들을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다.


내가 이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공황장애가 온 것이다.

점점 약해질 수밖에 없었으니까, 부정적인 생각들로 시각으로 나를 바라보고 있었으니까.


여기까지 생각에 이르자, 나는 마음을 단단히 먹었다.

머릿속에, 마음속에 한 문장이 떠올랐다. 아주 간절하게.

'나는 더 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아'


이 문장은 해석하기 나름이다. 생과 사를 넘나드는 그런 생각.

다행히 나는 나 스스로를 아끼는 마음이 있어서 그런지, 그건 살고 싶다는 간절함이었다.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간절함. 죽어가는 나를 살려야겠다는 그런 간절함.



이 글을 쓰면서도 마음이 벅차오른다. 나는 이제부터 나를 살리는 생각만 할 것이다. 그래서 여러 유튜브에서 봤던 것처럼 나를 살리는 문장 여러 개를 쓰고 그것을 녹음해 매일 아침, 출근길에 꼬박꼬박 들으려고 한다.

그렇게 계속해서 좋은 생각을 하고 좋은 마음을 갖고 그것을 청각화, 시각화하면 정말로 그런 내가 되고 그런 일들이 일어난다는,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그 말이 무슨 말인지. 내가 직접 경험하겠다.







- 나는 행복하다

- 나는 건강하다
- 나는 젊고 아름답다

- 나는 당당하고 매력 있다
- 나는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 나는 말도 잘하고 글도 잘 쓴다

- 나는 정말 좋은 사람이다

- 나는 사랑받는 사람이다
- 나는 좋은 사람들과 살아간다

- 나는 내 소중한 사람들을 사랑한다

- 나는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한다

- 나는 남에게 베풀 줄 아는 사람이다

-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다

- 나는 똑똑하게 생각하고 살아간다

- 나는 내 삶을 스스로 결정한다

- 나는 실패의 경험으로 다시 성공한다
- 나는 성실하게 돈을 모아 부자가 될 것이다

- 나는 그냥 정말로 원하는 만큼 돈을 벌게 될 것이다

- 나는 남과 나를 비교하지 않고 나 스스로를 사랑하고 존중한다

- 나는 간절하게 원한다면 뭐든지 이룰 수 있다

- 나는 모든 문제를 잘 해결할 것이다

- 내 유튜브는 언젠가 터질 것이다

- 나는 뭐든지 잘할 수 있다

- 다 잘 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두에게 이해받고 싶은 그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