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써니 Apr 26. 2016

좋은 엄마 연습

긴장의 경험


좋은 엄마 연습.

긴장의 경험.

 

긴장의 경험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큰 아들의 고등학교 입학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학교를

검색하였다.

 

엄마는 아들이 공부에 큰 뜻을

갖고 있지 않음을 알기에

다양한 경험중에 아이가 할

수 있는 것을 경험해주기 위해

노력해 보았다.

 

처음엔 기술관련 고등학교,

그 후 다른 대안 학교,,,등등

모두들 하나같이 성적이 관건

이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큰 아들은

성적과 관련이 멀기에 성적과

무관한 다른 학교를 알아보았다.

 

그러면서도 아이가 행복할 수

있는 학교를 찾아야 하기에

다양하게 찾던중 양업고등학교를

알게 되었다.

 

그전에 이야기를 들어 알고는

있었으나,,, 큰 아들이 기숙학교에

대한 생각이 어떨지 몰라

아이와 학교에 대해 대화를 해

보았다.

 

흔쾌히 자신도 가고 싶다는

표현을 하기에 서류접수와 자기

소개서를 쓰고 1차에 글짓기 시험이

있기에 준비를 시작하였다.

 

준비를 한 보람이 있었는지 1차

합격을 통해 아이는 처음으로

성취감을 맛보았다.

 

참으로 다행이었다. 공부에서는

자신이 성공경험이 없었는데

이 경험이 아이에겐 참으로 큰

선물이었다.

 

2,3 차 면접이 남았지만,

엄마는 아이가 처음으로 글짓기에서

앞뒤면을 다 채워 쓰고,

자신에 대해 좀 더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은 그것 만으로도 참으로

감사한 시간이었다.

 

처음으로 아들은 긴장이라는 것도

해서 소화제를 먹었다. 

배가 아파 시험시간 내내 참은 후

화장실을 갔었던 경험을 통해

자신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봤다는

느낌을 얻었다.

 

아빠가 파티를 할까? 라는 말에

진짜 합격하면 하자기에...

엄마는 말한다.

"모두 끝나고 나면 파티하자고,

결과에 상관없이...우린 최선을

다했으니 그걸로 족하다고"

 

감사한 일이다.. 기다려주고

믿어주는 만큼 아이가 조금씩

성장해주니.....

 

작은 아들도 동아리 활동에서

할 것이 없어 그냥 할 수 없이

들어간 풍물놀이에서 북을

맡았다.

처음에는 별로라고 하더니

역할이 주어지니 그 책임감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대견하였다.

 

가을 운동회에서 자신이 체구는

작지만 리듬감이 있다고 리더를

맡게 되었다고,,,,

긴장은 되지만, 나름 뿌듯하다는

말에 용기를 주었다.

 

"그래 싫었지만 하니까 무엇이든

할 수 있지...넌 잘 할거야,,,"

 

자랑스럽게 책임을 지고 자신의

역할을 하는 둘째를 보니, 

그것 또한 현재 아이와 내가 즐길 수

있는 행복이었다.

지금의 행복은 지금만 즐길 수 있다.

이 아이가 커버리면 또 다시 못 올

지금 현재만의 경험이기에....

 

속상한 일도,,

화나는 일도..

아이를 키울 때는  경험하지만.

그 시간을 통해 경험하면서

부모도 성장하는 것 같다.

 

아이들은 평탄한 길이 아닌, 모험과

긴장을 통해서도 성장하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언제나 믿어주고 응원해 주는

부모가 있다면, 우리 아이들은

잘 성장하리라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엄마 연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