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몽 Dec 16. 2017

일본식 곱창전골! 후쿠오카 사람들의 소울 푸드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맛볼 음식은?

후쿠오카 지역의 향토 요리이자 지역 사람들의 소울 푸드인 모츠나베는 많은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메뉴로써 후쿠오카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후쿠오카의 명물인 모츠나베는 한국의 곱창전골과도 비슷하여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고,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기 때문에 후쿠오카 여행 중에 꼭 한 번쯤은 먹어봐야 할 음식입니다.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맛볼 음식은?

일본식  곱창전골이라 불리는 모츠나베


모츠나베는 내장을 뜻하는 모츠와 냄비 요리를 뜻하는 나베가 만나 내장 냄비 요리를 부르는 일본 음식인데요. 흔히 우리나라의 곱창전골을 떠올릴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일본식 곱창전골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모츠나베에 사용되는 주재료는 소나 돼지의 소장 혹은 대장이며, 양배추, 부추, 버섯, 두부, 마늘 등을 함께 넣어 끓이는 전골 요리입니다.


모츠나베를 후쿠오카에서 먹어야 하는 이유


후쿠오카는 모츠나베의 역사가 시작된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후쿠오카 지역의 향토 요리로써 이 지역에서 모츠나베를 즐겨 먹기 시작했으며, 미용과 스테미너, 건강에 효과가 좋다고 소문이 나면서 일본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모츠나베 맛집

1. 오오야마

오오야마는 1인분도 주문 가능하여 혼행족도 부담 없이 찾아갈 수 있는 모츠나베 맛집인데요. 하카타역 키테 9층에 위치한 지점이 접근성이 좋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입니다. 된장 혹은 간장을 국물 베이스로 선택하면, 부추가 예쁘게 올려진 모츠나베가 등장하는데요.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면을 추가하여 먹거나 밥에 달걀과 양념을 추가하여 죽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2. 잇케이

잇케이는 오오야마가 있는 하카타역 키테 건물의 지하 1층에 위치하여 둘 중 붐비지 않는 곳으로 선택하여 갈 수 있는데요. 숯불에 구운 모츠나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숯붗에 한번 구워서 나오는 곱창은 비릿한 냄새가 적고, 더 고소해서 인기가 많은데요. 된장, 간장, 믹스 가운데 국물 베이스를 선택하여 주문을 완료할 수 있으며, 담백한 국물 맛과 쫄깃한 곱창의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쇼라쿠

1인 좌석부터 4인 이상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좌석까지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쇼라쿠는 된장, 간장, 소금 맛의 국물 베이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추, 우엉, 양배추, 소장, 대장 등의 재료가 골고루 섞여 나옵니다. 음식의 양이 부족하면, 소장이나 대장 등을 추가할 수 있으며,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짬뽕면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손님의 80%가 한국인? 다낭에서 코코넛 커피 즐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