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몽 Dec 15. 2017

손님의 80%가 한국인? 다낭에서 코코넛 커피 즐기기

다낭 여행 이색 커피 맛집

다낭인지 서울인지 헷갈리게 만들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찾아가는 다낭의 콩카페는 손님의 80%가 넘는 비율로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택시를 타고 콩카페를 방문하는 한국인의 비중이 많다 보니, 택시 기사에게 카페 콩이라고 말하면, 대부분 알아들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다낭 여행 필수코스 콩카페


콩카페는 베트콩의 콩과 같은 공공 혹은 공동을 뜻하는 말로써 공산국가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컨셉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직원들은 밀리터리룩을 유니폼으로 입고 있으며, 가게 곳곳에는 빈티지한 느낌의 군모, 군복, 무기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콩카페 추천 메뉴

COT DUA CA PHE

콩카페의 대표 메뉴인 'COT DUA CA PHE'는 코코넛 밀크 커피로써 콩카페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꼭 주문하는 메뉴인데요. 코코넛 스무디에 에스프레소와 우유가 더해져서 완성됩니다. 마치 아이스크림이 커피 안에 담긴 것 같은 비주얼을 보이며, 달달하면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CA PHE SUA SAI GON

연유가 들어가 달달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CA PHE SUA SAI GON'는 아이스 연유 커피로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종류인데요. 평소 커피를 즐겨 먹지 않는 사람들도 연유가 들어가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CA PHE SUA TUOI

에스프레소와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지는 'CA PHE SUA TUOI'는 진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크리미한 우유가 에스프레소와 만나 독특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우유를 잘 섞어서 먹어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CA PHE DEN HA NOI

커피의 강한 맛을 좋아하거나 강력한 맛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CA PHE DEN HA NOI'는 블랙 커피로써 커피 진액을 맛볼 수 있는데요. 종종 직원이 말릴 정도로 커피가 진하고 쓰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거의 다 남기거나 속이 쓰릴 수도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일본의 전통 떡꼬치! 교토에서 당고를 즐기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