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특별한 장소에서 먹는 음식은 여행이 끝난 뒤에도 기억 속에 오래 남아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세계 곳곳에는 여행객에게 추억을 파는 독특한 컨셉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추억을 파는 곳!
세계의 특별한 레스토랑 5
핀란드 케미, 스노우 캐슬 레스토랑
케미는 매 겨울마다 건축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눈으로 만들어진 요새입니다. 매년 건축양식은 변화하지만 3가지는 항상 반복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스노우 레스토랑입니다. 이 레스토랑의 내부 온도는 항시 섭씨 5도 내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이창, 팡웽 레스토랑
양쯔강 위 높은 곳에 펼쳐진 팡웽 레스토랑은 동굴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의 색다른 요소는 바로 절벽 한쪽으로 늘어져 있는 30미터 콘크리트 다리인데요. 다리를 건너가야 저녁 식사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심지어 식당의 일부는 공중에 매달려 있습니다.
몰디브, 이타 해저 레스토랑
약 5미터 깊이의 인공 해저 터널에서 물고기들이 유영하는 것을 바라보면서 와인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레스토랑은 콘래드 몰디브 랑갈리 아일랜드 리조트의 일부입니다. 거대한 쓰나미가 인도양을 덮친 2004년 지진에서도 이 식당은 아무런 손상을 입지 않았습니다.
벨기에 브뤼셀, 디너 인 더 스카이
디너 인 더 스카이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장소에서 식사를 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됐고, 유럽, 호주, 인도, 두바이, 캐나다, 미국 등의 40개가 넘는 국가에서 이러한 레스토랑을 선보였습니다. 디너 인 더 스카이는 현재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독일 뉘른베르크, S 배거스
이 레스토랑은 공상 과학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곳인데요. 컴퓨터를 통해 주문을 해야 하며, 음식과 음료는 레일 위의 롤러코스터를 통해서 배달됩니다. 윙윙 소리가 들리지만 효율성이 높아서 음식을 흘리거나 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즐기기에는 딱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