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제대로 호강하기
유럽으로 휴가를 떠날 계획이 있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랑스의 파리, 영국의 런던, 독일의 베를린, 이탈리아의 로마 등을 먼저 스쳐 떠올릴 것입니다. 유럽 여러 나라의 수도는 멋진 곳이지만 유럽의 진면목을 만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륙을 횡단하면서 조그마한 마을들을 탐험하다 보면, 더욱 전통적인 측면의 유럽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만약 유럽 대륙을 여행할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작지만 매력적인 유럽의 작은 마을들도 방문해보세요.
눈 제대로 호강!
자연경관 아름다운 유럽 마을 6곳
1. 그리스, 이아
그리스에 위치한 섬인 산토리니에는 이아라고 불리는 절벽 마을이 있습니다. 칼데라를 내려다볼 수 있는 이아는 아름다운 풍경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버킷리스트에 포함해야할 정도로 매력적인 곳입니다. 마을과 그 주변 경관을 가로지르는 파란 물결을 만끽할 수 있으며, 곳곳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다각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몰 시기는 이아에서 가장 붐비는 시간대인데요. 세계 최고 수준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이 분홍색으로 서서히 물들어가고, 에게해가 태양을 서서히 삼키는 장면을 꼭 확인하세요.
2. 이탈리아, 포지타노
포지타노는 해안가 마을로, 이탈리아의 아말피 해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가까운 도시인 소렌토를 방문하기 때문에 소수의 관광객들만이 포지타노의 아름다운 밤바다를 거닐 수 있습니다. 항구 주변에서는 식당과 여러 가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항구 자체도 아름답지만 일몰 때가 되면 정말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잊을 수 없는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보트를 타고 바닷가로 나가세요. 눈이 호강할 수 있습니다.
3. 노르웨이, 레이네
레이네는 노르웨이의 최북단에 위치해 있는 로포텐 섬에 위치한 곳으로,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주요 도시가 존재하지 않으며, 작은 마을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자연 그대로의 야생이며, 북극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네에서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으며, 푸르게 펼쳐진 땅, 물에서 솟아 오른 봉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할슈타트는 오스트리아 도시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데요. 할슈타트 호에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0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금 광산 때문에 할슈타트를 방문했지만 풍경을 빼놓고는 이곳을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산들은 호수 뒤에 바로 자리하고 있으며, 동굴에서 폭포까지,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5. 몬테네그로, 페라스트
몬테네그로의 해안 리조트는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최고급 호텔과 쇼핑몰 때문에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불편함이 있죠. 페라스트는 이와는 반대로, 아주 작은 마을이며 거주민은 몇 백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페라스트는 물가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어량 교각과 해변가는 그야말로 감탄이 절로 나오는 뷰를 갖추고 있습니다.
6. 슬로베니아, 블레드
유럽의 아름다움을 떠올릴 때에 슬로바니아를 먼저 떠올리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슬로바니아는 굉장히 과소평가된 장소 중 하나로, 인상적인 풍경이 즐비한 곳입니다.
그 중 한 곳은 블레드로, 블레드 호수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데요. 블레드는 로맨틱한 동화에서 막 빠져나온 것만 같은 곳으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야 믿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