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셜미디어 세계에서 실제로 브랜드를 구축하고 매출을 끌어올리는 법
『데이 트레이딩 어텐션: 새로운 소셜미디어 세계에서 실제로 브랜드를 구축하고 매출을 끌어올리는 법』
(가제)
Day Trading Attention: How to Actually Build Brand and Sales in the New Social Media World
- 저자: 게리 바이너척 Gary Vaynerchuk
- 출간: 2024년 5월 21일
<아마존 책소개>
‘뉴욕 타임즈와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
“지난 10년 동안 게리와 함께 하면서 한 가지 배운 사실은 그가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나 마케팅의 새로운 모범 사례를 발견하면 사람들은 이를 귀담아듣고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 마이클 루빈, 파나틱스 CEO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기업가이며 투자자인 게리 바이너척은 자신의 일곱 번째 비즈니스 저서에서 소셜미디어에 기반한 최신 광고 전략을 이용해 강력한 브랜드를 개발하고 매출을 늘리며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참신하고 비중 있는 조언을 제시한다.
2013년 베스트셀러인 『잽, 잽, 잽, 라이트 훅』에서 저자는 저비용으로 소비자 관심을 끄는 채널에서 어떻게 성공하는 콘텐츠를 만드는지 전 세계에 보여주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기존 플랫폼은 적절하지 않게 되었고, 알고리즘은 새로운 스타일의 콘텐츠를 권장하고 있다. 브랜드를 구축하고 매출을 끌어올리는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오늘날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나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은 하나같이 저비용으로 소비자 관심을 끄는 영역에서 스토리텔링을 마스터했다고 주장한다. 이는 주로 소수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존재하는 영역이다. 20년 넘게 비즈니스와 마케팅에서 성공했던 경험을 토대로 저자는 ‘소셜미디어의 틱톡화’가 가장 큰 전환이자 기회라고 주장한다. 갈수록 많은 플랫폼이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사람보다는 사용자가 관심 두는 내용에 기반해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중소기업과 대기업, 크리에이터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조언한다.
• 소비자 관심이 무엇인지, 어디에 있는지, 저비용으로 관심을 끌 수 있는 곳이 어딘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해하라
• 적절하고 전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라
• 최신 광고 플랫폼을 이용해 오늘날 급변하는 환경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매출을 증대하라
<목차>
1부 소셜미디어의 틱톡화
2부 최신 광고 체계
3부 핵심 변수
4부 플랫폼 개요
5부 콘텐츠 사례 분석
6부 실제 사례
<검토 의견>
AI는 비즈니스와 마케팅에도 혁신을 요구한다. 여러 권의 저서를 통해 이 분야에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시해 왔던 저자는 이 책에서 새로운 기법을 제안한다. 바로 소셜미디어의 틱톡화다. 이를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사례 분석을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진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유용한 조언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