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늘막, 바비큐 그릴, 캠프파이어, 샤워, 화장실까지 없는 게 없다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늦캉스 시즌이 도래하면서 강원도 속초가 인지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호텔 못지않은 다양한 캠핑시설이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속초, 동해 지역을 찾는 여행자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속초시 동해대로에 위치한 뉴욕카라반은 캠핑의 장점은 고스란히 살리면서 안락하고 쾌적한 숙박이 가능해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커플 데이트 시 인기가 높다.
뉴욕카라반 인근에는 강원도 가볼만한 곳이 밀집되어 있는데 동해대로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청초호는 시민공원인 엑스포공원으로 사랑 받는 곳이다.
또한 동해대로 남쪽 끝에는 맛집 밀집지역인 대포항이, 북쪽 끝에는 영랑호가 위치해 보다 풍요로운 여행 기간으로 꾸릴 수 있다.
뉴욕카라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안락한 침실 공간과 주방이 눈에 들어온다. 넓지는 않은 공간에 화장실, 샤워실은 물론이요 TV, 인덕션, 냉장고,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 편의시설이 빠짐없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카라반마다 별도의 공간이 제공되어 있다. 야외 탁자와 벤치 외에 그늘막, 바비큐 그릴, 캠프파이어가 한 세트이다. 한 마디로 무거운 캠핑 장비는 다 두고 몸만 오면 된다. 아울러 이마트까지 5분 이내 거리라 서울에서 힘들게 장을 봐올 필요도 없다.
하루 종일 인근 설악산과 속초해변에서 놀다가 해질녘 한 자리에 모여 캠프파이어와 바비큐 파티를 벌여보자. 카라반은 중독성이 있어 향후 호텔, 펜션은 잘 안 가게 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뉴욕카라반은 11동이 전부이므로 서둘러 예약해야 한다.
임요희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