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 샌프란시스코 추천 여행지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캘리포니아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주로 여행을 떠나는 데 있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실제로 여행사로 여행상품을 찾아볼 경우 기본 10일부터 많게는 2주가량을 떠나는 여행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넓은 여행지만큼이나 도로는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어 고속도로와 간선도로를 이용하면 캘리포니아 어디라도 손쉽게 떠날 수 있다.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도시로는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를 손에 꼽을 수 있다. 이 세 도시 중 한 곳에서만 여행을 가득 채워도 시간이 모자랄 만큼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풍부한 먹거리 그리고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쇼핑 등을 만날 수 있는, 캘리포니아는 여행의 천국이다.
이에 트래블바이크뉴스는 캘리포니아의 이색적인 3색도시인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를 연재소개해 본다.
로맨틱 천국 샌프란시스코는 하늘 높은지 모르는 스카이라인과 푸르게 빛나는 바다 그리고 금문교로 유명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한 곳이다.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다리이자 인근 지역과의 교통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금문교라고 불리는 이유는 샌프란시스코가 유명한 금광지역이었기 때문이다.
시에라네바다 산지에서 발견된 금광으로 도시의 형태를 갖췄으며, 황금시대가 지난 후에도 태평양 최대의 무역항으로 개발되어 지금의 대도시를 형성하게 되었다.
샌프란시스코는 더불어 미식으로 유명한 여행지이기도 하다. 바다에서 생산되는 풍부한 해산물은 물론, 비옥한 토지에서 나오는 식재료로 미슐랭 스타 셰프가 사랑하는 미식 여행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차이나타운은 미국에서도 가장 크고 오래된 중국인 거리로 손꼽힌다. 1800년대부터 중국 광동지역의 이민자가 모여 살면서 형성된 이곳은 중화요리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차이나타운 안쪽의 24개 블록은 부산하고 시끌벅적하며, 이곳 대부분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인 그랜트 애비뉴를 따라 위치하고 있다.
골든 게이트 공원은 헤이트 애쉬베리에서 태평양 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1000ac(404만 6856㎡)에 달하는 녹지 공간으로 이곳을 찾는 모든 사람에게 휴식을 선사한다. 더불어 이곳에는 인상적인 아트 콜렉션이 있는 드 영 뮤지엄, 수많은 이국적인 식물이 있는 식물원, 코렛 칠드런 쿼터를 만날 수 있어 샌프란시스코만의 여유를 즐기게 한다.
한때 악명높았던 교도소 알카트라즈는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여행지로 샌프시스코의 이색적인 여행을 마무리하기에 제격인 장소이다. 샌프란시스코만 한가운데 있어 20세기 초반 미국의 악명 높은 범죄자들을 수감한 이곳은 그 자체로 매력적인 여행지가 됐다.
현재 알카트라즈 투어도 가능하며,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보트를 이용하거나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알카트라즈 크루즈도 이용할 수 있어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했다면 꼭 사전에 알아보고 탐방해보는 것이 좋다.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박물관은 아이들과 여행을 떠난 가족여행자라면 반드시 방문해봐야 하는 필수명소이다. 총 4지구로 나눠진 이곳은 층층이 걸쳐 재현된 열대우림과 바닷 속 생태를 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별자리를 관람할 수 있는 천문관과 다양한 전시관으로 나뉘어 있다.
이곳의 반대편에는 샌프란시스코 과학관도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이 직접 체험을 하며 과학과 기술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양광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