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바이크뉴스 Mar 15. 2018

직원 단합대회, 주말 레저스포츠 예비군훈련장에서?

금곡 예비군훈련장, 4월 14일부터 서바이벌 프로그램 운영

본격적인 여행시즌을 앞두고 기업마다 직원 단합대회, 야유회 등을 어디로 갈지 고민이다. 예비군훈련장에서 서바이벌게임으로 색다른 레저스포츠를 즐겨보자. 사진/ B.O.b 서바이벌게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적인 여행시즌을 앞두고 기업마다 직원 단합대회, 야유회 등을 어디로 갈지 고민이다. 이번에는 예비군훈련장으로 가면 어떨까?


따뜻한 봄날 꽃구경보다 색다른 주말 레저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는 색다른 체험시간이 될 것이다.

서울시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과학화된 예비군훈련장(금곡)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하는 주말 레저스포츠인 서바이벌프로그램을 4월14일(토)부터 11월 10일 까지 총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과학화된 예비군훈련장에서 주말 레저스포츠 서바이벌프로그램을 4월14일(토)부터 11월 10일 까지 총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Flickr

올해는 4월14일부터 11월 10일 까지 총 4회 운영되며, 3월19일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가족 등 1명이 대표로 참가 신청 가능)


1회당 참가인원은 150명, 초등학생 4학년 이상 서울시 거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며 참가비용은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 등으로 전액 환원된다.


특히 고감도 센서 레이저장비 발사기와 감지기를 부착한 마일즈서바이벌의 경우 기존 비비탄과 페인트볼을 사용하는 서바이벌게임에 비교해 안전하고 과학화된 군 장비로 서바이벌을 즐길 수 있다.

매 회 군 교관이 프로그램을 직접 지휘하며, 70명의 군 지원인력이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사진/ Flickr

또한 도심, 지하철, 교각 등 실제와 같이 묘사된 대형 스크린을 통하여 다양한 전투상황 속에서 가상의 적을 물리치는 실감 나는 영상 모의사격 또한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실전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매 회 군 교관이 프로그램을 직접 지휘하며, 70명의 군 지원인력이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안전사고 대비 참가자 전원 보험에 가입하여 시민의 안전을 철통같이 지킨다.


나만 즐기는 프로그램에서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 소생술’을 추가해 위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한정우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에서 잠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맘껏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가의 이전글 나들이 계절 봄,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동네 숲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